실시간 뉴스



인텔, 강력해진 고성능 미니 PC 공개


8세대 커피레이크 프로세서 탑재…기본형 가격 299달러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인텔이 최신 프로세서를 탑재한 맞춤형 미니 PC를 선보여 소비자가 이전보다 더욱 강력한 NUC를 손에 넣을 수 있을 전망이다.

인텔은 최근 쿼드코어 8세대 커피레이크 프로세서를 채택한 맞춤형 미니 PC인 NUC 신모델을 공개했다. NUC는 사용자가 소형 PC를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인텔이 독자적으로 설계한 미니 컴퓨터다.

신형 미니 PC는 이전과 달리 그래픽칩을 인텔 통합칩대신 AMD GPU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반면 NUC 키트 신모델은 e디램을 장착한 아이리스 내장그래픽을 채택하고 있다.

인텔 신형 미니 PC는 강력한 CPU와 GPU를 바탕으로 홈시어터, 홈오피스, 기본급 게임 PC로 활용할 수 있으며 공간을 절약하고 싶은 데스크톱 PC 사용자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이 제품은 본체에 램과 스토리지, 윈도10을 내장하고 있어 용도에 맞게 CPU와 GPU만 구성하면 나만의 맞춤형 PC로 만들 수 있다.

인텔 코어 i3-8109U와 코어 i5-8259U를 채용할 경우 299달러와 399달러에 공급하고 쿼드코어 i7-8559U를 탑재하면 499달러에 판매한다. 고성능 코어 i7 모델에 512GB M.2 SSD, 16GB 램을 장착하면 가격이 1천달러로 크게 오른다.

인텔 미니 PC는 3개의 4K 모니터와 연결할 수 있고 리그 오브 레전드(LOL)과 팀 포트리스2(TF2)같은 인기 게임을 HD급 해상도로 실행할 수 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텔, 강력해진 고성능 미니 PC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