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재현-한명구, 성추행 잇단 폭로…의혹에 입열까


"조재현 뒤에서 손 넣어"…입장 발표에 쏠린 시선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배우 조재현과 한명구가 '미투' 운동 성추문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추가 폭로가 계속 됐다.

지난 23일 방송된 JTBC '뉴스룸'은 조재현 성추행 의혹을 보도하며 극단에서 함께 일하던 A씨와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A씨는 "혼자 앉아 있잖아요. 그럼 갑자기 (조재현 씨가) 나타나서 뒤에서 손을 넣는다든지 이런 짓을 계속했어요"라고 폭로했다. 또 "(극단 대표가) 여기서 있었던 일은 다 잊으라고 이야기하는 거예요. 그러면서 봉투를 내밀었어요"라고 말했다.

조재현은 앞서 배우 채율의 폭로로 실명이 거론됐다. 최율은 자신의 SNS에 조재현의 프로필 사진을 게재하고 "내가 너 언제 터지나 기다렸지. 생각보다 빨리 올게 왔군"이라며 "이제 겨우 시작. 더 많은 쓰레기들이 남았다. 내가 잃을 게 많아서 많은 말은 못 하지만 변태들 다 없어지는 그날까지"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 글이 화제가 되자 SNS를 비공개로 전환했지만, 실명 언급으로 논란이 커졌다.

연극배우 겸 서울예대 교수 한명구도 성추행 의혹에 휩싸였다.

지난 2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H 선생님'이라는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는 "목격자도 많고 당한 사람도 많다. 매일 여학생들 집에서 주무시고, 복도파티에서도 매일 그 손을 조금이나마 덜 들어오게 다른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덜 보일 수 있도록 숨기는 게 너무 힘들었다"라고 성추행 사실을 폭로했다. 또 "선생님의 재떨이와 폭언과 경멸하는 눈빛과 무시와 무안 덕분에 연극 포기한 사람 많다. 선생님의 손과 입 때문에 아직도 피눈물 흘리는 사람이 많다"라며 "매일 두려워하세요"라고 일침했다.

24일에는 한명구의 성추행을 고발하는 폭로글이 또다시 등장했다. 글쓴이는 극동대학교 연극연기학과를 졸업했다고 밝히며 "08학번 여자선배와 같은방(자취방)에서 나오는 게 여러번 목격되었다, 술만 마시만 여학생들 허벅지를 만지고, 여학생들에게 자신의 허벅지에 앉으라고 한다"라며 "제가 처음에 이런 말을 들었을 때는 '그저 누군가가 ㅎㅁㄱ교수를 엄청 질투해서 이상한 소문을 만들어내는구나' 생각했다. ㅎㅁㄱ교수가 복도파티 때 여학생들의 허벅지를 주무르는 것을 제 눈으로 보기 전까지는요"라며 자신이 목격한 성추행 현장에 대해 이야기했다. 또 당시 학교 남학생들이 여후배들에게 성폭력을 행사해 경찰 신고까지 갔던 사건을 언급, 해당 교수가 문제의 가해 남학생들을 휴학하게 한 후 나중에 조용히 졸업시켰다며 성폭력을 방조했음을 주장했다.

이들을 향한 폭로가 계속 되며 대중들의 공분을 사고 있는 가운데 두 배우는 아직 입을 다물고 있다. 조재현 측은 앞서 이번 성추문 논란과 관련해 "확인 중"이라며, 이날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번 성추문에 휩싸인 배우들과 연출자, 영화제작자들의 침묵, 잠적, 반성 없는 해명이 이어지며 실망감을 더욱 안기고 있는 가운데조재현의 입에 대중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재현-한명구, 성추행 잇단 폭로…의혹에 입열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