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곤지암' 감독 "공포감 주는 공간도 영화 주연"


"부산 해사고서 새로운 공간 만들어넀다"

[조이뉴스24 권혜림 기자] 영화 '곤지암'의 정범식 감독이 공간 연출을 통해 호러 영화의 긴장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알렸다.

21일 서울 용산 CGV에서 영화 '곤지암'(감독 정범식, 제작 ㈜하이브미디어코프)의 프로젝트 발표회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정범식 감독과 배우 위하준, 박지현, 오아연, 문예원, 박성훈, 유제윤이 참석했다.

'곤지암'은 공포 체험의 성지 곤지암 정신병원에서 7인의 공포 체험단이 겪는 기이하고 섬뜩한 일을 그린 체험 공포물이다.

한국 공포 장르의 수작으로 꼽히는 영화 '기담'을 통해 탁월한 연출력과 미장센을 선보인 정범식 감독의 신작이다. 1979년 환자 42명의 집단 자살과 병원장의 실종 이후 섬뜩한 괴담으로 둘러싸인 곤지암 정신병원으로 공포체험을 떠난 7명의 멤버들의 모습을 담는다.

정범식 감독은 실재한 공간인 곤지암 정신병원을 영화 속에 녹인 과정을 알렸다. 그는 "많은 자료, 사진, 영상들이 유투브나 블로그에 등에 있다. 예전에 버려진 폐허인데 지금 보면 많이 정리된 사진들이 있더라"며 "공간도 복도가 있는 형태에서 양쪽 병실 영화적으로 가공하기엔 너무 단순 밋밋해서 상상의 공간으로 재가공하기 위해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기 위해 가상으로 버려진 정신병원의 이미지가 갖는 건물이 있어야 해서 전국 흉가, 건물을 다 찾아다녔다"며 "부산 영도 해사고라고, 다른 영화 촬영지로도 나왔었던 곳이 있는데 가공하게 되면 훨씬 더 무서운 곳으로 탈바꿈하겠다 싶었다"고 촬영지 선정 과정을 알렸다.

감독은 "건물도 주인공. 공간도 캐릭터를 가진 주연들이라 설정했다"며 "그로테스크한 실험실이나 고문 자행했을 것 같은 집단 치료실. 38년 간 열리지 않는다는 402호 등 여러 설정이 등장한다"고 예고했다.

'곤지암'은 오는 3월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곤지암' 감독 "공포감 주는 공간도 영화 주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