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백운규, 성동·STX조선 찾아 "구조조정 시 산업적 측면 반영"


정부의 새로운 구조조정 추진방향에 따라 현장 소통에 나서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8일 경남 통영의 성동조선과 창원의 STX조선을 방문해 조선소를 둘러본 후 회사 측, 근로자 측과 각각 간담회를 가졌다.

백 장관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중견 조선사 구조조정에 대한 경영진, 노조, 지자체의 의견을 면밀히 청취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정부는 구조조정 시 재무적 측면뿐만 아니라 산업적 측면이 균형 있게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부는 12월 초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를 통해 산업-금융 측면의 균형적 고려 등 구조조정 원칙을 제시하고, 기업과 노조, 지자체 등으로부터 의견수렴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간담회는 이러한 정부의 새로운 구조조정 추진방향에 따라 이루어진 것이다.

백 장관은 조선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내년초 혁신성장 전략을 발표할 것이라고 언급하고 조선사에 수주 경쟁력 제고를 위한 원가절감, 기술혁신 노력을 당부했다.

아울러 산업부는 금번 현장방문에 이어 조선업계, 조선산업 전문가, 구조조정 전문가 등으로부터 의견수렴을 추진하는 한편, 관계부처와 함께 고용, 지역경제 등 보완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선해양플랜트산업협회에 따르면 중견 조선사 구조조정 관련 외부 컨설팅은 금명간 수행기관을 선정하고 신속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채권단은 기존 재무실사 결과, 컨설팅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중견 조선사 처리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백운규, 성동·STX조선 찾아 "구조조정 시 산업적 측면 반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