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메이플스토리' 활용한 코딩 교육 나온다


넥슨, 커넥트재단과 업무협약…초·중등생 코딩경험 저변 확대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넥슨(대표 박지원)은 비영리 교육기관 커넥트재단(이사장 윤재승)과 업무 협약을 맺고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권(IP)을 코딩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고 23일 발표했다.

회사 측은 커넥트재단이 주관하고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온라인 코딩체험 교육행사 '온라인 코딩파티'에 '메이플스토리'의 게임 캐릭터와 음원, 디자인을 활용한 코딩 문제를 출제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코딩파티'는 '메이플스토리'의 메인 캐릭터인 '핑크빈'의 모험을 주제로 목표 지점으로의 이동, 장애물과 함정 회피, 몬스터 처치 등 게임방식을 통해 논리, 순차, 반복, 조건, 조건심화 등의 소프트웨어 기본원리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아울러 미션 완수 시 인증서와 모험일지를 제공하는 등 동기를 부여해 어린이들이 쉽게 코딩을 접하고 놀이하듯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올해 행사는 23일부터 11월 5일까지 엔트리 코딩파티 페이지에서 진행되며 기간 중 전국 1천200여개 소프트웨어 교육 선도학교의 교보재로도 활용된다. 올해 6월에 진행된 행사에는 초·중등학생 약 29만 명 이상이 접속해 코딩미션에 참여한 바 있다.

김정욱 넥슨 부사장은 "자사 게임 IP 기부와 함께 게이미피케이션 기반으로 한 코딩 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더욱 뜻 깊다"며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를 비롯해 어린이, 청소년들이 쉽게 코딩을 접하고 체험해볼 수 있는 플랫폼 조성을 지속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경원 과기정통부 SW정책관은 "과기정통부는 교육부와 함께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다양한 SW교육 체험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지난 5월 코딩교육 업체 스타트링크와 업무협약을 맺고 온·오프라인 알고리즘(코딩) 대회 사이트 '선데이코딩'을 공식 후원 중이다.

이와 함께 오는 28일 넥슨 판교사옥에서 '제2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이하 NYPC)' 본선대회를 진행한다. NYPC 온라인 예선을 통해 선발된 상위 78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며 올해는 '12세~14세(24명)' '15세~19세(54명)' 두 부문으로 나누어 맞춤형 문제출제 및 별도시상이 진행된다. 우승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소정의 장학금, 부상이 주어진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이플스토리' 활용한 코딩 교육 나온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