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타와 팬덤 잇는다…'ENT 캐시' 내년 정식 론칭


한류 스타 중심 가상화폐…'지드래곤' '태양' 콘서트 티켓 구매도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최근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스타와 팬덤을 잇는 이색 콘셉트를 내세운 가상화폐가 나올 예정이다. 유명 연예인의 이름을 내건 화폐로 팬들의 이목을 끌고 해당 연예인의 콘서트 티켓이나 관련 굿즈 상품 등을 구매하도록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에임하이글로벌(대표 왕설)은 지난 21일 홍콩 마카오에 위치한 마카오 스튜디오 시티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가상화폐 'ENT 캐시'를 내년 1분기 중 국내·외 시장에 정식 론칭한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내년 말까지 자체 소셜서비스 및 방송 스트리밍 플랫폼을 순차 출시해 'ENT 캐시' 생태계를 조성한다고 덧붙였다.

현재 베타서비스 단계인 'ENT 캐시'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가상화폐로 유명 스타의 이름을 딴 형태로 등장, 이들 연예인이 거느리는 팬덤을 겨냥해 단기간에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지난 9월 26일과 30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과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된 그룹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 첫 솔로 유럽 콘서트와 21일 마카오서 열린 '태양'의 콘서트 티켓 구매에 시범적으로 도입되기도 했다.

'ENT 캐시'와 함께 할 한류 스타들의 윤곽도 드러난 상태다. 회사 측에 따르면 '클라라' 등이 향후 'ENT 캐시'를 통해 팬들과 만나게 되며 이를 시작으로 보다 많은 스타들이 'ENT 캐시'와 함께 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ENT 캐시'를 통해 이용자층을 확보하는 한편 내년부터 순차 출시될 소셜서비스 및 방송 플랫폼을 통해 본격적인 수익화에 나설 계획이다.

에임하이글로벌은 가상화폐인 '에이치쉐어(Hshare)'의 발행처인 크립토커런시 에이치캐시(Cryptocurrency Hcash)로부터 블록체인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받는 등 'ENT 캐시'의 안정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왕설 에임하이글로벌 대표는 "'ENT 캐시'는 '태양'과 '지드래곤'와의 협력을 통해 콘서트 티켓 구매를 지원했다"라며 "향후 전 세계적인 기획사들과의 전략적 협력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ENT 캐시는 디지털 지불 플랫폼·스마트 에이전트 플랫폼·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스트리밍 미디어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스타 전속 캐시를 통해 콘서트 등 연예 상품을 구매하고 팬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NT 캐시'는 유망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첨단 IT 기술이 만났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에임하이글로벌 측은 "엔터테인먼트 업계와 가상화폐의 결합이 만들어 낼 'ENT캐시'는 한류 스타 등 스타 연예인을 기반으로 시작돼 그들의 팬덤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콘텐츠 유통 시장에 커다란 파장을 일으킬 것"이라고 기대했다.

마카오=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와 팬덤 잇는다…'ENT 캐시' 내년 정식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