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HN엔터, 글로벌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 출시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하는 환경 제공…글로벌 운영에 최적화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 클라우드(TOAST Cloud)'에서 글로벌 게임 통합 플랫폼 '게임베이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게임베이스'는 한게임 등 오랜 게임 사업 노하우와 기술 역량을 갖춘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 전문 그룹이 개발한 상품이다. 인증, 보안, 결제, 운영, 분석 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기능을 지원해 이용자가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글로벌 사업을 고려한 설계로 글로벌 마켓 특성에 따라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고 쉽고 빠른 론칭 및 운영을 돕는다. 실제 NHN엔터테인먼트는 '게임베이스'를 통해 '크루세이더퀘스트' '킹덤스토리', 일본 '컴파스' 등을 론칭했다.

'게임베이스' 개발을 총괄한 이동수 NHN엔터테인먼트 게임기술센터장은 "'게임베이스'는 게임 산업의 특성과 게임 개발자 니즈의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개발됐다"면서 "특히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 사업에 우선 활용되며 서비스 품질과 효과를 검증한 만큼 타 클라우드의 게임 플랫폼 서비스와 비교해 월등한 경쟁력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스트 클라우드'는 NHN엔터테인먼트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이다. 한게임, 페이코, 벅스, 티켓링크, 1300K 등 다양한 영역의 IT 서비스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각 산업 분야에 맞는 클라우드 솔루션을 직접 개발·출시하며 고객사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N엔터, 글로벌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