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감원 "꼭 필요한 금융지식, 동영상으로 배우세요"


금융생활 도움 되는 금융교육 동영상 개발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금융감독원은 18일 성인들의 금융생활에 도움이 되는 온라인 금융교육 동영상을 개발해 네이버TV 등에 게재한다고 발표했다.

성인들이 출퇴근시 자투리 시간 등을 활용해 쉽게 학습이 가능하도록 평균 2~3분 내외의 6가지 주제로, 19편의 동영상을 제작했다.

금감원이 방문교육 시 활용하는 '표준강의안'을 바탕으로 금융생활에 꼭 필요한 금융지식을 키워드별로 발췌해 제작한 14편과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제작한 금융사기예방편 5편으로 구성됐다.

올바른 신용관리 방법, 주요 채무조정제도 안내, 현명하게 은행거래하는 꿀팁, 착오송금 시 대응방법, 보험 가입하기, 보이스피싱 등의 주제로 이뤄져 있다.

금융교육 시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강의방식이 아니라, 컴퓨터그래픽(CG), 도표 등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포함하는 인포그래픽 방식을 주로 활용해 흥미를 유발하고 스스로 학습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는 설명이다.

특히 금융사기 예방편들은 보이스피싱, 유사수신 등 주요 금융사기 사례를 재연방식으로 제작해 전달력을 높였다.

금감원 금융교육센터네이버TV

금감원은 "금융교육에 대한 관심과 필요에도 불구하고 바쁜 일상과 생업 등의 이유로 금융교육을 받을 기회가 적은 성인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금융교육이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감원 "꼭 필요한 금융지식, 동영상으로 배우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