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 E&M 케이콘, 지구 한 바퀴 돌았다


전 세계 5개 지역에서 총 23만여명의 한류 팬 만나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CJ E&M은 오세아니아(호주)에서 지난 22일부터 양일간 한류 페스티벌 KCON(케이콘)을 올해 마지막으로 개최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올해 6년째를 맞은 케이콘은 한류의 세계화를 목표로 ▲연간 누적관객수 23만 500명 ▲전 세계 5개 지역 개최 ▲연간 개최일수 12일 ▲연간 참여기업 485개 ▲407개의 프로그램을 통해 K라이프스타일을 전파했다.

케이콘을 개최한 지역들을 일직선으로 연결한 거리의 합은 약 3만8천779km로 이는 지구 한 바퀴 거리(약 4만km)와 비슷하다.

호주 시드니 쿠도스 뱅크 아레나(Qudos Bank Arena)에서 개최한 'KCON 2017 AUSTRALIA'에는 총 2만1천명의 다양한 인종들이 모여 K음식, K뷰티, K댄스, 한글 등 종합적인 K라이프스타일을 체험했다.

또 걸스데이, 몬스타엑스, 빅톤, 업텐션, 엑소, 우주소녀, 워너원, 펜타곤, SF9 등 국내 최고의 정상급 아티스트 9팀과 함께 K팝을 온몸으로 즐기며 한류로 하나되는 모습을 보였다.

올해 케이콘은 멕시코에 이어 두 번째 신규 지역으로 호주를 선택했다. 호주는 한류의 블루오션 시장이다.

이번 행사의 파트너로 참여한 시드니 한국문화원의 안신영 원장은 "호주에서 한국 문화와 관련한 대규모의 행사를 개최하는 것은 지리적 여건 등 여러 요인들로 쉽지가 않다"며 "케이콘을 계기로 앞으로 많은 호주인들이 한국 문화를 알고, 한류가 오세아니아 전역에 확산되는 첫 걸음이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CJ E&M은 올해 중남미(멕시코), 아시아(일본), 북미(뉴욕, LA) 등에서 케이콘을 열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 E&M 케이콘, 지구 한 바퀴 돌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