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 캔 스피크' 이제훈 "수준급 영어 위해 노력"


영화는 오는 9월 개봉 예정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배우 이제훈이 연기 변신을 위해 했던 노력을 밝혔다.

21일 오전 서울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영화 '아이 캔 스피크'(감독 김현석, 제작 영화사 시선, 공동 제작 명필름)의 제작 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이제훈, 나문희, 박철민, 염혜란, 성유빈, 이상희, 정연주, 이지훈, 김현석 감독 등이 참여했다.

이제훈은 "영화에서 원칙과 절차를 중시하는 공무원 역"이라며 "상대 역, 옥분에게 깐깐한 이미지로 비춰지기 위해 깔끔하게 보이려고 노력했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또 "영화에서 원어민 수준의 영어를 구사하는 역할"이라며 "영어 뉘앙스와 단어 선택에서 수준급 실력이라는 말을 들어야 하기 때문에 영어 선생님과 공부를 함께 했다"고 밝혔다. 이어 "외국에서 살아 본 적은 없다"고 웃으며 말했다.

이를 듣던 배우 나문희는 "제가 맡은 옥분이는 완전히 독학했다. 이제훈은 선생님이 있었다"고 웃으며 농을 건넸다.

'아이 캔 스피크'는 민원 건수만 무려 수천 건, 구청의 블랙리스트 1호 도깨비 할매 옥분(나문희 분)과 오직 원칙과 절차가 답이라고 믿는 9급 공무원 민재(이제훈 분)의 이야기. 결코 어울릴 것 같지 않았던 상극의 두 사람이 영어를 통해 운명적으로 엮이게 되면서 진심이 밝혀지는 영화다.

나문희는 구청 직원들을 바짝 긴장시키는 민원왕 도깨비 할매 옥분 역을 맡았다. 만나기만 하면 티격태격했던 민재의 영어 실력을 목격하고선 태세를 변경, 온갖 방법을 총동원해 민재에게 자신의 선생님이 되어달라고 부탁한다.

이제훈은 원리원칙만 따지는 고지식한 9급 공무원 민재 역을 맡았다. 영어를 가르쳐달라는 옥분의 부탁에 난감해 하는 연기를 펼친다.

한편, '아이 캔 스피크'는 오는 9월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 캔 스피크' 이제훈 "수준급 영어 위해 노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