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뉴스룸' 송중기 "독과점 논란과 비판, 알고 있다"


"배급 전문가 아니라 말하기 조심스러워"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배우 송중기가 영화 '군함도'의 독과점 논란에 대해 직접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27일 JTBC '뉴스룸' 대중문화초대석 코너에는 영화 '군함도'로 관객을 만나고 있는 배우 송중기가 출연했다.

이날 손석희 앵커는 송중기를 향해 '군함도'가 지난 26일 개봉해 97만 명의 관객을 끌어모으며 독과점 논란의 중심에 선 것을 언급했다. '군함도'는 일제 강점기 일본 군함도(하시마, 군함 모양을 닮아 군함도라 불림)에 강제 징용된 후 목숨을 걸고 탈출을 시도하는 조선인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송중기는 이에 대해 "오늘이 기자 분들과 마지막 인터뷰 날이었다. 인터뷰 하면서 많은 피드백을 받은 질문이었다"며 "영화에 참여한 배우의 입장에서 관객들께서 많이 찾아준 점은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한다. 그것은 부인할 수 없다. 그런데 내가 배급 전문가가 아니라서 함부로 말씀드리기 조심스럽기는 하다. 앞으로 저희 영화를 어떻게 봐주실지 관객들이 평가해 주시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있다"고 답했다.

손 앵커가 더 명확한 답을 원하자, 송중기는 "우선 첫날 97만이라는 관객이 들었다고 한다. 엄청난 숫자라 생각한다"며 "이틀째 아침에 100만 관객이 넘었는데 독과점 논란이 있다는 것을, 많은 분들의 비판이 있다는 것을 너무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참여한 사람 중 한명이지만 전문가가 아니라서 그쪽 분야에 대해 자세히 몰라 말씀드리기 조심스럽다는 이야기였다"고 부연했다. 손 앵커가 "이런 이야기는 다들 곤란해한다. 주연 배우 입장에서 배급에 관여한 것이 아니니까"라고 말하자 송중기는 "그래도 참여한 사람의 한 명이기는 하다"고 부채감을 간접적으로 드러냈다.

손석희 앵커는 송중기를 향해 '군함도'에 출연하며 달라진 모습이 있는지도 물었다. 그는 "우선 우리 영화가 오락성 부문에서 강점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역사적 사실을 기반으로 했으니 좋은 의미도 담겼다 생각했다"며 "변화라 말한다면 아무래도 촬영 시점이 작년 대한민국이 한참 모든 국민들이 우울해 있었던 때였다. 저 역시 많이 우울해 했었다"고 답했다.

송중기는 "나도 배우지만 33세 젊은이 중 하나로서, 과거에는 내 분야, 배우, 연예계라는 부분에 집중 했었다면 촬영 시기 때문인지 혹은 이 작품에 더 의미가 있어서였는지 다른 분야에 더 관심이 가기 시작하더라"고 돌이켰다. "정치 사회 분야를 말하는 것인가"라고 묻자 송중기는 "그렇다. 포털에서도 연예란을 많이 봤다면 다른 부문도 봤다. 처음으로 '썰전'도 전회 다 시청했다"고 말했다.

그런가하면 역사에 접근하는 영화 '군함도'의 방식에 관객들의 반응이 갈리고 있는 것에 대해선 "보는 분들 각자 판단이 달라 어떻게 보실지 모르겠다"며 " 참여한 사람 한 명이긴 하지만 관객 입장에서도 (비극적 역사에) 굉장히 화난 부분이 많았다"고 입을 열었다.

그는 "몇 주 전에도 실제 징용됐던 어르신이 인터뷰하는 모습을 봤다. 아직까지 그 한이 확실히 풀리지 않은 것 같다. 그런 점에서 화가 났다"고 말했다.

조선과 일본을 선악구도로 나누지 않은 '군함도'의 갈등관계와 관련한 관객들의 반응과 관련해서는 "제가 감독의 의도를 다 파악한건 아니지만 제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이렇다 혹은 저렇다 둘로 나누는 감정은 아닌 것 같다"며 "전쟁이 이렇게 사람들을 참혹하게 만든다는 것을 보여준 것 같다"고 답했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뉴스룸' 송중기 "독과점 논란과 비판, 알고 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