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文 대통령, 킬체인 핵심 탄도미사일 현무-2 발사 참관


"우리 군의 미사일 능력 나도 궁금, 직접 확인하고 든든함 느껴"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이 지속적으로 미사일 도발을 하고 있는 가운데 국방과학연구소 종합 시험장을 방문해 탄도미사일 발사 시험을 직접 참관했다.

23일 시험 발사한 현무-2 탄도미사일은 고도화 되고 현실화 되고 있는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을 무력화 시킬 수 있는 우리의 킬체인(Kill Chain)의 핵심 무기체계로 전력화 이전 6차례 시험 발사 중 4번째 발사다.

이날 발사된 탄도미사일은 예정된 사거리를 비행한 후 목표지점에 정확하게 명중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현무-2 탄도미사일 시험 발사 성공은 한-미 신 미사일 지침에 따른 최대한의 능력을 확보한 의미"라며 "문 대통령의 국방연구소 방문 목적은 최근 북한의 잇따른 도발에 대해 엄중하게 경고하는데 있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북한의 미사일 도발이 계속되고 고도화되고 있어 과연 우리 군의 미사일 능력은 어느 정도인지 국민이 매우 궁금해 하고 있다"며 "대통령인 나도 궁금했는데 우리 군의 미사일 능력에 대한 보고를 받고 국민이 안심하셔도 된다는 것을 직접 확인하고 든든함을 느꼈다"고 소감을 표했다.

문 대통령은 "오늘 대통령이 직접 시험 발사를 참관하는 것에 대해서 많은 염려 의견이 있었지만 나는 대통령으로서 직접 참관하고 확인하고 격려하러 왔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나는 대화 주의자이지만, 대화도 강한 국방력이 있을 때 가능한 것이며 포용정책도 우리가 북한을 압도할 안보 능력이 있을 때 가능하다"며 "이런 의미에서 나는 국방과학연구소가 연구 개발하는 무기 체계는 파괴나 살상이 아니라 대화와 평화의 수단이라고 생각한다"고 위로했다.

대통령은 "여러분은 과학의 힘으로 국방을 책임지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기에 충분하다"며 "정부도 여러분의 노력을 힘껏 뒷받침 하겠다는 것을 분명하게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 군이 준비하고 있는 킬체인(Kill Chain)과 한국형미사일방어체계(KAMD) 개발 현황에 대해서도 보고 받았고 이 자리에는 국방연구소 관계자 외에도 국방장관, 방위사업청장, 각군 참모총장 등 군 지휘부도 참석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文 대통령, 킬체인 핵심 탄도미사일 현무-2 발사 참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