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비치 이해리 "강민경, 응원도 간섭도 많이 했다"


19일 오후 6시 첫번째 솔로앨범 'h' 발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다비치 이해리가 멤버 강민경의 응원을 많이 받았다고 전했다.

이해리는 19일 오후 서울 한남동 스트라디움에서 첫번째 미니앨범 'h' 쇼케이스를 열고 솔로 데뷔를 알렸다.

이해리는 2008년 다비치로 데뷔해 10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선보인다. 국내 대표 여성 듀오 다비치로 가창력을 인정 받았으며, 각종 OST와 음악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내공을 발휘해왔다.

이해리는 "오래 노래를 한 것 같다. 솔로 앨범을 낸 줄 아는 분들이 많다. 10년 만에 냈다. 생각이 많은 편이라 마음을 먹기까지 좀 걸렸다"라며 "여러가지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첫 솔로라 욕심도 많았고, 여러가지 제 마음과 모습들을 담으려고 노력했다"고 솔로 데뷔 소감을 전했다.

이해리는 다비치 음악과의 차이점을 묻는 질문에 "(강)민경이와 있을 때는 화음에 대한 시너지가 좋았다면, 이번 앨범은 제가 혼자 온전히 끌고 가는 거라 더 집중되고 성숙한 여자의 느낌이 담겨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해리는 멤버 강민경의 반응을 묻자 "강민경에게 선공개곡 '패턴'을 들려줬더니 '춤도 추고 다해보라'고 했다. 이후 '미운날'을 들려줬더니 '너무 슬프다. 너무 멋있다'고 이야기 해줬다. 응원도 많이 하고, 간섭도 많이 했다. 힘이 많이 됐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솔로 앨범 'h'는 'BLACK h'와 'WHITE h'라는 두 가지 콘셉트로 담아냈다. 선공개된 '패턴'이 'BLACK h' 콘셉트로 시크하고 강렬한 매력을 선사했다면, 'WHITE h'는 이해리의 주특기인 애절한 발라드를 전면에 내세웠다.

타이틀곡 '미운 날'은 포맨 신용재가 작곡에 참여했으며, 이해리의 짙은 감성 보이스가 돋보이는 발라드 곡이다. 헤어진 연인에 대한 원망과 그리움을 담은 가사가 독백체로 표현됐다.

이해리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을 공개하며, 이날 오후 5시30분에 방송되는 엠넷 '엠넷 프레즌트'를 통해 신곡 무대를 공개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비치 이해리 "강민경, 응원도 간섭도 많이 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