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천국제공항, 30일부터 '개항 16주년 기념 공연' 개최


오페라, 오케스트라, 국악 등 다양한 무대 3일간 선보여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인천국제공항은 오는 30일부터 4월 1일까지 '개항 16주년 기념 2017 봄 정기공연'을 매일 오후 4시에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인천공항은 이번 공연을 통해 오페라·오케스트라·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선보인다. 공연비는 무료며, 3일 동안 매일 다른 주제의 공연이 진행된다.

첫날인 30일에는 한국 오페라의 거장인 장수동 예술감독이 이끄는 서울오페라앙상블의 공연이 진행된다. 푸치니의 오페라 곡들을 모아 '봄을 여는 목소리의 향연'을 공연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테너 장신권이 해설을 맡고, 피아니스트 김보미가 연주한다.

둘째날인 31일에는 국민가수 인순이와, 클래식 대중화에 앞장선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추억의 명곡들을 관현악 선율에 담은 '하늘을 여는 관현악 콘서트'를 무대에 올린다.

마지막 날인 4월 1일은 국악 중심의 공연이 이어진다. 경기도립국악단과 소리꾼 박애리가 '마음을 여는 우리의 소리'를 통해 힘을 합쳐 국악을 선보인다.

'개항 16주년 기념 2017 봄 정기공연'은 인천공항 이용객과 상주 직원, 인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무료 문화공연이다. 컬쳐포트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좌석 예약신청도 가능하다.

한편 인천국제공항은 이번 3월 외에도 5월·8월·10월·12월까지 올해 총 5회의 대규모 문화예술 정기공연을 무대에 올릴 예정이다. 또한 연간 3천여회의 상설공연 및 찾아가는 공연, 체험 이벤트를 선보여 문화공항(culture port)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천국제공항, 30일부터 '개항 16주년 기념 공연'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