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家 신영자 딸 장선윤 호텔롯데 상무, 전무 승진


2015년에 경영 일선 복귀한 지 2년여 만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면세점 입점 비리'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 받은 롯데일가 장녀 신영자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의 딸이 23일 정기 임원인사에서 전무로 승진했다.

이날 롯데그룹은 호텔 부문 임원인사를 발표하며 신 이사장의 둘째 딸이자 호텔롯데 R&D 부문장인 장선윤 호텔롯데 상무를 전무로 승진시켰다. 이는 장 전무가 지난 2015년 4월 롯데호텔 해외사업 개발담당 상무로 발령받고 경영 일선에 복귀한 지 2년여 만이다.

1971년생인 장 전무는 하버드대학교에서 심리학을 전공했으며 2005년에 롯데백화점 에비뉴엘관을 진두지휘한 인물로 유명하다. 당시 롯데쇼핑 이사였던 장 전무는 해외 명품 사장단을 직접 만나 100여개의 브랜드를 유치해 내고 '루이비통'이 입점을 망설일 때도 직접 협상에 나서 성공적으로 유치해 외할아버지인 신격호 총괄회장으로부터 총애를 받기도 했다.

또 지난 2011년에는 '뽀숑'을 론칭하며 고급 베이커리 사업에 뛰어들었으나 사업 1년만에 '재벌 빵집' 논란에 휘말리며 베이커리 사업을 접기도 했다.

더불어 지난 2012년에는 롯데호텔 마케팅부문장으로 근무하다가 결혼과 함께 잠시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 신 이사장이 맡던 장학재단에서 사회복지사업에 참여한 바 있으며 작년 11월에는 신 이사장의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신 이사장의 무혐의를 주장하기도 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家 신영자 딸 장선윤 호텔롯데 상무, 전무 승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