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관용 "사드배치, 여야정 안보협의체 구성해야"


"사드 추가 배치 등 美 전략자산 한반도 상시 확대 강구해야"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자유한국당 대선후보로 꼽히는 김관용 경북도지사가 최근 사드 배치 논란과 관련해 여야정 안보협의체의 구성을 요구했다. 최근 북한 발 안보 위협과 관련된 행보로 보인다.

김 지사는 16일 기자회견을 열고 "북한이 미사일을 쏘아대는 상황임에도, 중앙정치권은 정쟁에만 몰두하면서 서로 다른 주장으로 혼란만 가중시키고 있다"며 "나라의 안위보다 우선하는 가치는 없다. 국가 자존과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일에는 국론결집이 무엇보다 우선"이라며 이같이 요구했다.

김 지사는 "정치 지도자들은 나라의 안위를 고려하지 않은 채 사드를 둘러싸고 대안 없이 이를 이용하거나 왜곡 시키는 일체의 모든 언행을 중단해달라"며 "정부는 북한의 핵으로부터 국가와 국민을 지켜내기 위해 사드의 추가 배치를 비롯한 미국의 전략자산을 한반도에 상시적으로 확대하는 방안도 적극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그는 "정부는 이미 정해진 사드배치에 대한 로드맵을 명확히 제시해 더 이상 지역의 불안과 갈등이 이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며 "특히, 희생을 감내한 배치지역과 주변지역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대책을 빠른 시일 내에 제시해달라"고 촉구했다.

그는 "국가안보는 가정(假定)해서도 안 되고, 뒷북을 쳐서도 안 된다"면서 "이제는 반목과 갈등을 접고 양보와 타협을 통해 국가를 지켜내고 국민의 안위를 보호하는데 함께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관용 "사드배치, 여야정 안보협의체 구성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