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野 "김기춘·조윤선 구속영장, 사법 정의 있다면 발부"


민주당 "조윤선 장관, 오늘이라도 당장 사퇴해야"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의혹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대해 야권이 엄정한 처분을 강조했다. 민주당은 조윤선 장관에 대해 즉각 장관직 사퇴를 요구하기도 했다.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19일 논평에서 "김기춘, 조윤선 장관에 대한 특검의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당연한 결과"라며 "수차례 국회 출석에서 '뻔뻔하게' 위증한 전례에서 알 수 있듯 증거 인멸 우려도 높다. 사법정의가 죽지 않았다면 영장은 발부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기 원내대변인은 "조윤선 장관은 오늘이라도 당장 사퇴해야 한다"며 "현직 장관 구속은 전례 없는 일로 영장이 청구된 것도 1995년 이형구 전 노동부 장관이 유일하다. 이 전 장관은 구속 하루 전 사퇴했다"고 촉구했다.

기 원내대변인은 "특검은 수사 과정에서 밝혀낸 '반세월호 관제데모' 지시 의혹에 대해서도 철저히 수사하고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이제 남은 것은 박근혜 대통령으로 대통령 지시 없이 이 모든 일을 참모들이 독단적으로 벌였을 것이라고 생각할 국민들은 없다"고 지적했다.

고연호 국민의당 수석대변인 역시 "더 이상 김기춘과 조윤선은 물러날 곳이 없다"며 "이미 박영수 특검은 박근혜 대통령의 '좌파 문화예술계 인사들에게 문체부 예산이 지원되는 일이 없도록 하라'는 지시사항을 문체부 관계자들의 진술을 통해 받아냈다"고 강조했다.

고 대변인은 "헌법이 보장한 표현의 자유를 훼손하는 민주주의의 근간을 무너뜨린 범법자들에게는 엄정한 처분만이 남아 있을 뿐"이라며 "박근혜 대통령은 탄핵심판에 대한 명확한 증거가 추가되었고, 수십 년간 정치공작을 일삼아 온 김기춘은 감옥으로 갈 것"이라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野 "김기춘·조윤선 구속영장, 사법 정의 있다면 발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