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순찬의 스포츠와 영어]올림픽(2) 배드민턴 badminton


racquet, shuttlecock, hairpin

badminton은 영국의 소도시의 이름으로, 인도에서 근무하다 건너온 영국의 공무원들에 의해 Badminton house에서 행해져 많은 인기를 끌면서 스포츠 종목의 이름도 자연스럽게 badminton이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racquet

badminton에서 사용하는 racquet의 어원은 아랍어의 손바닥을 뜻하는 rahat에서 온 말로, 고대 아랍에 배드민턴과 비슷한 경기가 있었는데 손바닥으로 쳐서 하는 스포츠였음을 알 수 있는 말입니다.

shuttlecock

badminton에서 사용하는 공을 shuttlecock이라고 합니다. 이 말은 베틀에서 재봉틀의 실을 감아 묶어 왕복하면서 천을 만드는 작살을 의미하는 shuttle과, 수탉의 털로 만들어졌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shuttlecock은 shuttlebus와 같이 이쪽 코트에서 저쪽 코트를 왔다 갔다 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hairpin

헤어핀(hairpin)은 네트 바로 앞에서 낙하하는 셔틀콕을 다시 네트 상단으로 살짝 넘겨 상대방 코트로 넘기는 기술로 hairpin turn에서 나온 말입니다. hairpin turn은 머리핀을 뜻하는 hairpin의 모양처럼 셔틀콕을 내려 놓는다는 의미에서 나온 말입니다.

/글=최순찬 선부초등학교 교사 glassclass@naver.com 사진=조이뉴스24 포토DB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순찬의 스포츠와 영어]올림픽(2) 배드민턴 badminton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