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재계약' 박경수 "팀 동료·수원 팬 다시 만나 기뻐"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베테랑 내야수 박경수(35)는 원소속팀에 남았다. 박경수는 지난 시즌 종료 후 프로 데뷔 후 두 번째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었다.

그는 21일 KT 위즈와 재계약했다. 계약 기간 3년에 연봉과 인센티브 포함 총 26억원에 사인했다.

박경수는 성남고를 나와 지난 2003년 LG 트윈스 유니폼을 입고 KBO리그에 데뷔했다. 그는 고교 시절 우타 거포 내야수로 많은 기대를 받고 LG로 왔다.

 [사진=조성우기자]
[사진=조성우기자]

그러나 LG에서는 기대만큼 활약하지 못했다. 2014시즌까지 LG 소속으로는 단 한 번도 두 자릿수 홈런을 기록하지 못했다. 그러나 첫 번째 FA 자격을 얻어 KT로 이적한 첫 시즌인 2015년 박경수는 단숨에 20홈런 이상을 쏘아 올렸다.

그는 이적 첫 시즌 22홈런을 쳤다. 첫 번째 FA 계약 마지막이던 지난 시즌 135경기에 출전해 개인 한 시즌 최다인 25홈런을 쳤다.

박경수는 계약을 맺은 뒤 "팀 동료 선수들과 수원 팬을 다시 만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KT는 프로 생활에 있어 재도약 발판을 마련해 준 구단으로 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늘 구단과 수원 팬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책임감을 갖고 뛰겠다"며 "새로 부임한 이강철 감독의 지휘 아래 팀이 가을야구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숭용 KT 단장은 "검증된 베테랑 선수와 다시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 박경수는 지난 4년 동안 뛰어난 경기력을 보여줬을 뿐 아니라 1군 데뷔 두 번째 시즌인 2016년부터 3시즌 동안 선수단 주장을 맡았다. 그는 선수들을 잘 아우르고 코칭스태프와의 가교 역할을 잘 감당했다"고 말했다.

이어 "경험이 풍부하고 자기관리가 철저한 선수인 만큼 올 시즌 팀이 끈끈한 팀워크를 발휘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데 중심 노릇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경수는 지난 시즌까지 통산 1천457경기에 출장해 타율 2할5푼7리(4천270타수 1천96안타) 125홈런 539타점 78도루를 기록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재계약' 박경수 "팀 동료·수원 팬 다시 만나 기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