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나랏말싸미' 송강호 "박해일 삭발, 내가 본 중 가장 예쁜 두상"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나랏말싸미' 송강호가 박해일의 삭발 도전을 접한 소감을 밝혔다.

25일 서울 동대문 메가박스에서 영화 '나랏말싸미' 제작보고회가 개최됐다. 이날 제작보고회에는 배우 송강호 박해일 전미선, 조철현 감독이 참석했다.

'나랏말싸미' 송강호 박해일 [이영훈 기자]
'나랏말싸미' 송강호 박해일 [이영훈 기자]

박해일은 극중 유교 시대에서 조선의 글자를 만들기 위한 비밀 프로젝트에 합류한 신미스님으로 분했다. 그는 스님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 삭발까지 감행했다. 박해일은 "(삭발이) 크게 안 어울린다는 얘기는 못 들었다. 이 역할을 보실 때 어색함은 없을 것이다"고 말했다.

송강호 역시 박해일의 삭발을 언급하며 "두상에 대한 자신감이 있었던 것 같다. 제일 예쁜 두상이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아 웃음을 자아냈다.

'나랏말싸미'는 세상에서 가장 쉽고 아름다운 문자 한글의 창제 과정을 담은 영화로, 역사가 기록하지 못한 세종의 이상이 어떻게 현실로 구현됐는지를 재미와 울림 속에 전하는 작품이다.

송강호가 세종, 박해일이 신미 스님, 전미선이 소현왕후로 분해 한글 탄생의 연대기 속 위대함 뒤에 가려진 인간의 모습을 그려낸다. 7월 24일 개봉.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랏말싸미' 송강호 "박해일 삭발, 내가 본 중 가장 예쁜 두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