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드뉴스] 사회봉사 직원에 유급휴가 주는 SW회사


지란지교, 사회공헌 조직도 신설…"사람을 향한 SW 만들 것"

카드뉴스는 모바일을 이용한 뉴스 보기가 일반화되면서 가장 각광받는 콘텐츠 유형입니다.

아이뉴스24는 모바일과 SNS에 최적화된 비주얼로 간편하게 뉴스와 제품, 게임리뷰, 인물소개, 칼럼 등의 콘텐츠를 제공해 드립니다.

회사 생활로 바쁜 직장인에게 봉사활동은 먼 나라 이야기다. 봉사활동에 뜻을 두고 시간을 내지 않는 한 평일에 개인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기 쉽지 않다.

이 가운데 '평일 봉사 유급휴가제도'를 만들어 개인의 봉사활동을 장려하고, 사회공헌 조직을 만들어 나눔활동을 독려하는 회사가 있어 주목된다.

이 회사는 삼성, LG 같은 대기업도 구글, 페이스북 같은 외국계 회사도 아니다. 이에 비해 규모가 훨씬 작은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지란지교'다.

벤처 1세대로 꼽히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지란지교는 지란지교소프트, 지란지교시큐리티, 지란지교에스앤씨 등의 계열사로 이뤄져있다. 이 회사는 '사람을 향한 소프트웨어'를 만들겠단 목표를 갖고 다양한 사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평일 봉사 유급휴가제도는 회사 직원의 건의로 시작됐다.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봉사 휴가제도를 만드는 게 어떠냐고 한 직원이 아이디어를 내자, 오치영 지란지교 대표를 포함한 각 계열사 대표와 임원들이 동의해 '평일 자원봉사 휴가제도'를 올해 신설한 것.

지란지교는 각 계열사 임직원에게 연간 2일의 봉사 유급휴가제도를 부여한다. 반차로 분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연간 4회의 유급 봉사가 가능하다. 매분기마다 자발적인 봉사활동이 가능한 셈이다.

지란지교는 이번 제도를 신설해 봉사에 대한 임직원의 인식을 제고하고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장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좋은 기업문화를 만들어 선례를 남기겠단 의지도 보이고 있다.

또한 계열사 임직원 345명이 연 4회의 봉사활동을 진행하면 연간 1천380회의 나눔봉사가 가능한데, 회사가 성장할 수록 사회에 더 큰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을 것으로 보고있다.

이에 앞서 지란지교는 지난 7월 사회공헌 조직 '지란지교프렌즈'를 신설한 바 있다. '즐겁게 유니크(unique)한 1조 기업을 만든다'는 모토 아래 만들어진 지란지교프렌즈는 지란지교의 모든 계열사가 함께 자원봉사, 재능기부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한다.

지란지교프렌즈는 레모네이드와 발달장애인이 만든 쿠키를 임직원과 나눠 수익금을 모으는 '레모네이드 스탠드' 행사를 진행하고, 행사에서 모인 수익금으로 입양원 아이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구매해 기증한 바 있다.

지란지교 관계자는 "이번 봉사 휴가제도를 시작으로 다양한 봉사·나눔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면서 "나눔과 봉사를 기업 문화의 일환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란지교는 아이티앤베이직, 조이코퍼레이션, 리니어블 등 소프트웨어·정보보안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협력하는 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아이뉴스24 카드뉴스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드뉴스] 사회봉사 직원에 유급휴가 주는 SW회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