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진중권 "문재인 팬덤, 현 정권 비판했다고 신상 캐는 군중 돼 버렸다"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가 임미리 고려대 연구교수를 고발했다가 비판 여론이 일자, 고발을 취하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진중권 전 교수는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팬덤이 정권에 비판적인 발언을 했다고 동료시민의 신상을 캐어 고발하는 추적군중이 돼 버렸다"고 주장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 [뉴시스]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 [뉴시스]

그러면서 "권력을 이용해 남의 입을 틀어막으려 드는 저 사람들이 지지하는 정당이 '민주당'"이라며 "수십 년 동안 민주당이 표방해온 가치를 바로 그 당이, 그리고 그 지지자들이 폭력적인 방식으로 파괴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진 전 교수는 "메시지를 무력화하기 위해 메신저를 야산에 묻어버리는 것은 문빠만의 문제가 아니다"라며 "실은 민주당에서도 그 방식을 즐겨 차용했다. 박용진을 비롯해 의원 일곱 명이 동양대 총장을 묻어 버렸고 이번에도 고발 취하하면서 전력을 왜곡해 임미리 교수를 묻으려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민주당은 이미 오래 전에 자기 점검 능력, 자기 객관화 능력을 잃었다"며 "이제까지 선의를 가지고 민주당을 지지해 온 분들께, 그 분들이 지지하던 정당의 상태가 현재 어디에 와 있는지 객관적으로 알려드리는 것이 이 나라의 정치 발전을 위해 매우 긴요하다고 본다"고 했다.

끝으로 진 전 교수는 "'민주당에는 민주주의자가 없다'는 홍세화 선생의 지적대로 실제로 민주당과 지지자들의 정치적 소통의 방식은 자유주의적이지 않고 전체주의적이다"라며 "김대중과 노무현의 민주당이 아니다. 문재인의 민주당은 다르다"고 강조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진중권 "문재인 팬덤, 현 정권 비판했다고 신상 캐는 군중 돼 버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