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국 수석, 공직감찰반 쇄신 방안 발표


감찰반장 새로 임명, 반원은 선발 중…다음달부터 활동 재개

[아이뉴스24 김상도 기자]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비서관은 17일 대통령비서실 직제를 개정하고, 감찰반 사상 처음 대통령 비서실 훈령으로 ‘대통령비서실 공직감찰반 운영규정’과 업무 매뉴얼인 ‘디지털 자료의 수집·분석 및 관리 등에 관한 업무처리 지침’ 을 제정했다고 밝혔다.

조 수석은 또 민정수석실이 지난해 11월 감찰반원 전원을 원소속기관으로 복귀 조치한 후 감찰반의 조직과 인력에 대한 전면 개편을 단행했다고 덧붙였다.

민정수석실은 지난해 12월 28일 감사원 출신으로 업무능력을 인정받은 박완기 감찰반장을 새로 선임했다. 또 감사원·국세청·검찰청·경찰청 소속 공무원들을 해당 기관으로부터 추천받아 면접·인사검증을 진행하는 등 선발절차가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다음달 5일인 설날 전에는 고위공직자 공직기강 점검 등 감찰반의 정상적 활동을 재개할 예정이다.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은 17일 그동안 문제가 돼 온 공직감찰반 쇄신 방안을 발표했다. [[뉴시스]]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은 17일 그동안 문제가 돼 온 공직감찰반 쇄신 방안을 발표했다. [[뉴시스]]

민정수석실은 이번 제·개정된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여 공직감찰반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새로 구성된 감찰반이 심기일전하여 본연의 업무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공직기강비서관실은 지난해 6월부터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청와대 직원의 고압적 행태 등에 대한 신고 핫라인을 구축, 운영 중에 있다.(대표전화 :770-7551, 이메일: dike@president.go.kr).

한편 감찰반의 역할도 재조정해서 뇌물수수, 국가기밀 누설, 채용․인사비리, 예산횡령, 특혜성 공사발주, 성추문 등 중대한 범죄와 비리에 중점을 두고 정밀 감시하고, 적발된 중대비리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여 일벌백계할 계획이다.

김상도 기자 kimsangd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국 수석, 공직감찰반 쇄신 방안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