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고민정 "세상에 쉬운 싸움은 없다" vs 오세훈 "뛰고 또 뛰겠다"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고민정 전 청와대 대변인의 출마 지역이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출사표를 던진 서울 광진을로 결정된 가운데, 고 전 대변인이 당찬 포부를 밝혔다. 오세훈 전 서울시장 역시 "최선을 다해 뛰고 또 뛰겠다"고 열정을 보였다.

고민정 전 대변인은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제 본격적인 싸움이 시작된다. 쉽지 않을 것"이라며 "특히나 상대 후보는 정치적 경험도, 삶의 경험도 많으신 분이라 더더욱 그렇다"고 운을 뗐다.

고민정 전 청와대 대변인(왼쪽)과 오세훈 전 서울시장. [조성우 기자, 뉴시스]
고민정 전 청와대 대변인(왼쪽)과 오세훈 전 서울시장. [조성우 기자, 뉴시스]

그러면서 "대한민국 정치의 희망을 '광진을'에서 보여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미래통합당 소속으로 광진을에 출마하는 오세훈 전 서울시장도 남다른 각오를 드러냈다. 오 전 시장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오늘 드디어 이번 총선의 민주당 후보가 공천됐다"고 밝혔다.

그는 "광진은 할 일이 참으로 많은 곳"이라며 "여야가 때로는 경쟁하고 때로는 협력하며 어떻게 광진을 더 발전시킬 것인지, 어떻게 국민이 바라는 정치로 기대에 부응할 것인지 선의의, 그러나 치열한 마음가짐으로 선거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 전 시장은 "이번 선거가 여야의 정책 경쟁을 통한 해법 모색의 장이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며 "지금까지 골목과 시장을 누비며 구민과 함께 고민하면서 뛰어왔던 것처럼 최선을 다해 뛰고 또 뛰겠다"고 덧붙였다.

각각 청와대 대변인과 서울시장을 지내며 대중적 인지도를 높이 쌓은 두 사람이 일전을 치르게 되면서 또 하나의 빅매치가 성사됐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또 문재인 대통령의 청와대를 상징하는 인물 중 하나였던 고민정 전 대변인과 보수 진영의 차기 지도자급 거물인 오세훈 전 시장이 대결 구도를 형성함에 따라 광진구을은 '정권 심판론'과 '야당 심판론'이 가장 치열하게 맞붙는 지역구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민정 "세상에 쉬운 싸움은 없다" vs 오세훈 "뛰고 또 뛰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