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T 신성장동력 '한눈에'...ETRI 테마전시관 오픈


 

'9대 IT 신성장동력 사업의 미래모습을 한눈에 본다'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는 20일 그동안 운영해 오던 정보통신 전시관에 대한 업그레이드 작업을 완료해 IT 신성장동력 테마전시관을 개관했다.

새 전시관은 9대 신성장동력 사업별 테마관으로 구분해 방문객의 흥미를 끌 수 있도록 체험 위주의 미래생활 전시관으로 꾸몄다. 9대 신성장 동력사업이 국가경제와 국민생활에 미치는 파급효과를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구성한 것이다.

새 전시관에 들어서면 지능형 로봇인 에트로(ETRO)와 인사를 나누고 전시관 중앙에 마련된 3D 디지털방송관에서 특수안경없이 맨눈으로 실감나는 고화질 입체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

이밖에 자연채광과 전기료 절감을 한꺼번에 해결한 투명 태양전지창, 사진 한 장으로 3차원 입체모델을 만들어 내는 사진기반 3D 모델링기술, 기존 ADSL보다 1천배이상 빠른 인터넷통신과 고화질 디지털방송이 융합된 이폰(EPON) 시스템도 구경할 수 있다.

특히 사람의 몸을 복제 불가능한 열쇠로 이용하는 첨단 생체인식시스템 등이 마련돼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하며 미래를 예측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ETRI 조철호 홍보실장은 "이 전시관이 앞으로 미래의 모습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42)860-3900

대전=최병관기자 ventu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T 신성장동력 '한눈에'...ETRI 테마전시관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