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히트 싱크 케이스로 열과 소음을 날려 보내자! 버팔로 Drive Station 외장형 하드디스크


 

일본 최대 PC 주변기기 제조 업체인 버팔로에서 80GB 용량에 히트 싱크 바디 케이스 방식을 채택하여 높은 냉각 효과와 소음이 없는 USB 2.0 외장형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인 Drive Station을 출시했다.

HD-HB80U2 모델명에 80GB 용량을 가지고 있는 Drive Station은 유체베어링 방식에 2MB 버퍼, 7200RPM 속도를 가지고 있는 웨스턴디지털 WD800BB 하드디스크를 장착하고 있으며 열 방사율이 좋은 히트 싱크 방식의 바디 케이스를 채택하여 내부 발열은 줄이고 팬은 제거하여 소음을 줄이고 있다. 또한 이동형 저장장치로 USB 2.0 / 1.1 인터페이스를 통해 빠른 데이터 전송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자동백업, 스케줄 백업, 전원 관리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편리한 사용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버팔로 Drive Station 외장형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모델명
HD-HB80U2
용량
80GB (3.5인치)
디스크 회전 속도
7200RPM
버퍼
2MB
베어링 방식
FDB 유체베어링
인터페이스
USB 2.0 / 1.1
데이터 전송 속도
USB2. 0:최대 480Mbps
USB1. 1:최대 12Mbps
소비전력
최대 25W / 평균 17W
크기
W52.9 × H173 × D164mm
무게
1.4kg
지원 운영체제
windows XP / 2000 / Me / 98se / 98 Mac OS 9.04 이후, Mac OS X 10.04 이후
가격
미정
문의
이시스디스트리뷰션 (www.esyskorea.co.kr)
02-3274-1823

제품은 화이트 색상 베젤과 실버톤 색상으로 조화되어 미려한 외관을 보여주고 있으며 가정이나 사무실 등 어떠한 PC 사용 환경과도 잘 매치가 되도록 디자인되어 있기 때문에 훌륭한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 또한 기존 일반 케이스나 알루미늄 케이스에서 문제가 되었던 내부 발열 문제를 열 방사율이 높은 특수 강판으로 설계된 히트 싱크 바디 케이스를 채택하여 알루미늄 케이스보다 열 방사율을 15% 정도 높여 주고 있으며 이 때문에 내부 발열은 줄이고 쿨링팬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7200RPM으로 동작하는 하드디스크의 사용에도 열과 소음이 없는 안정적인 외장 저장장치의 운영을 보장하고 있다.

Drive Station의 하단에는 앞뒤 부분에 2개의 받침대를 설치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 놓고 있으며 받침대 안쪽에는 고무탭을 부착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이 쉽게 넘어지지 않게 하는 것은 물론 미끄러짐 방지와 고속 회전을 하게 되는 하드디스크의 진동으로 인한 소음을 억제하고 있다. 또한 전면 하단에는 작동 현황을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전원 LED와 ACCESS LED를 부착하고 있다.

뒷면에는 전원 입력을 위한 DC 전원 입력 단자와 전원 스위치, 전원 모드 스위치, USB 포트가 위치하고 있으며 PC와 연동하여 Drive Station의 전원을 ON/OFF 할 수 있는 PC 연동 AUTO 전원 기능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PC와 함께 자동으로 Drive Station의 전원을 켜게 하거나 미처 Drive Station의 전원을 끄지 못했을때 절전에 큰 도움이 된다.

제공되는 구성물에는 Drive Station 본체와 2개의 받침대, USB 연결 케이블, 전원 어댑터, 설치 CD, 설치 가이드 등이 제공되고 있으며 번들 소프트웨어에는 자동백업 / 복원, 스케줄 백업, 다양한 전원 관리의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있다.

/콘텐츠제공 : 피씨비 (www.pcbee.co.kr) displaybank 기사제공







alert

댓글 쓰기 제목 히트 싱크 케이스로 열과 소음을 날려 보내자! 버팔로 Drive Station 외장형 하드디스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