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한나의 다빈치 콜렉션] 치아 성형 비용의 함정


남들보다 유독 튀어나온 앞니 때문에 외모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직장인 김모씨는 며칠간의 여름 휴가 동안 라미네이트 치아 성형을 하기로 결심하고 우리 병원을 찾았다.

그녀는 치아 교정도 생각해 보았지만, 사람들을 많이 만나야 하는 업무의 성격 상 흉해 보이는 교정 장치를 드러내는 것에 부담을 느껴, 단기간에 치료가 가능한 치아 성형을 선택하였다.

김씨는 우리 병원을 찾기 전에 병원 몇 군데를 더 알아보았는데, 천차만별인 가격 때문에 혼란을 겪었다고 한다.

경제 사정을 고려하여 싼 곳에서 시술을 받을까도 생각해 보았지만, 무턱대고 싼 곳을 선택했다 나중에 크게 후회할 수 있다는 주위 사람들의 말에 상당히 오랜 기간의 정보 조사와 고민 끝에 다빈치에서 치료를 받았다.

김씨가 받은 치아 성형은 필요한 만큼 치아의 일부를 삭제하고, 그 위에 라미네이트로 알려진 세라믹판을 부착하는 시술을 말한다.

일반 교정과 비교해서 치료에 필요한 기간이 짧고, 장치를 부착하는 데서 오는 불편함이 없으며, 무엇보다 특별한 제약 없이 원하는 치아 모양과 색상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치아 성형은 치과 의사의 숙련도, 보유 기술, 치아 삭제량 등에 따라 그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는데,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치아 성형을 충치치료처럼 단순한 치과 치료로 오인하여 비용만을 두고 병원을 선택하는 오류를 범하고 있다.

치아 성형은 심미 치과 치료라고 하는데, 그 이유는 의사의 미적인 감각과 기술에 상당 부분 의존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한 이유로 치아 성형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의사의 시술 경험, 라미네이트의 재료와 제작 방식, 사용하는 첨단 장비 등을 따져 보고, 특히 시술 전후 사진을 통해 얼마나 미적인 감각과 스킬을 가지고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다.

간혹 다른 곳에서 치아 성형을 받고 마음에 들지 않아 다시 치료를 받기 위해 오는 경우들이 있는데, 처음 병원을 선택할 때 신중하게 결정해야지만 불필요하게 두 번 치료 받는 일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치아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이한나 다빈치 치과 원장 column_smi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한나의 다빈치 콜렉션] 치아 성형 비용의 함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