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전 없으면 정수리탈모 안전하다? "평소 생활습관 신경 써야"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발표에 따르면, 우리나라 탈모인구는 이미 수년 전 1000만 명을 넘어섰다. 5명 중 1명은 탈모를 고민하고 있을 정도로 탈모가 흔한 질환이 됐음을 시사한다.

탈모환자가 증가하면서 그 연령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소아탈모부터 청소년탈모, 20대탈모 등 나이를 가리지 않은 많은 이들이 탈모로 고통받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여성 또한 탈모가 나타나면서 탈모관리법이나 치료법이 많은 이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얼마 전 탈모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은 직장인 김호수(가명·천안) 씨는 정수리탈모 치료를 위해 생활습관 개선에 열중이다. 김 씨에게 탈모가 나타난 이유가 평소 생활습관에 있었기 때문이라는 진단을 받았기 때문이다. 평소 야식과 음주를 즐겼던 김 씨는 자극적인 음식 섭취를 줄이고, 음주를 멀리하고 있다.

김 씨의 평소 생활습관이 정수리탈모를 유발한 이유는 무엇일까? 탈모를 미용적인 관점에서 볼 수 있지만, 한방에서는 미용적 관점보다는 건강의 관점에서 증상을 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체열불균형이나 부신기능 저하와 같은 몸속 문제로 탈모가 생겼기 때문이다.

발머스한의원 천안점 이건석 원장
발머스한의원 천안점 이건석 원장

체내 열이 과다할 경우 열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해 상체와 두피로 몰리게 된다. 두피로 열이 몰리면 두피 유·수분 균형이 무너지고 피지 분비가 증가해 각종 두피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심하면 모공이 점점 넓어져 모발의 조기탈락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다.

만약 정수리탈모가 의심된다면 자신의 평소 생활습관이 어떠했는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 두피열을 유발할 수 있는 부적절한 생활습관을 반복했다면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일상 속에서 탈모관리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미 정수리탈모가 진행 중이라면 몸 치료를 통해 정수리탈모를 유발한 몸속 문제를 바로잡아야 한다. 그저 탈모증상 개선에만 집중한 것이 아니라, 몸속 원인 개선에 집중하는 치료는 탈모 재발 우려를 덜 수 있다. 한의원에서는 환자의 체질이나 건강상태 등 다양한 특성을 고려해 정수리탈모를 치료하므로 치료 부작용을 걱정했다면 한방 정수리탈모 치료가 대안이 될 수 있다.

한편, 한방에서는 정수리탈모 관리를 위해 다음과 같은 생활습관을 강조한다. △외출 후 저녁에 샴푸 해 두피와 모발에 쌓인 노폐물을 씻어내기 △머리를 말릴 때는 시원한 바람이나 자연적으로 말리기 △매일 7시간 이상 숙면하기 △맵거나 짠 자극적인 음식 섭취 줄이기 등이다.

도움말 : 발머스한의원 천안점 이건석 원장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전 없으면 정수리탈모 안전하다? "평소 생활습관 신경 써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