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난도, ‘트렌드코리아 2020’ 출간 기념 북잼콘서트


25일 인터파크 북파크 카오스홀서 진행…통찰과 시야 공유

[아이뉴스24 박은희 기자] 김난도 서울대 교수가 ‘트렌드코리아 2020’ 출간 기념 북잼콘서트를 연다.

4일 인터파크에 따르면 김 교수의 북잼콘서트는 오는 25일 오후 7시 30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북파크 카오스홀에서 진행된다.

김 교수는 이번 북잼콘서트에서 독자들과 함께 통찰과 시야를 공유하고 빠르게 변하는 국내 트렌드에 대해 전망한다.

김 교수가 이끄는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는 2008년부터 매년 연말이 다가오면 새해 한국 사회를 뒤흔들 트렌드를 예측하는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를 내놓고 있다.

특히 키워드 10개의 영문 앞 글자를 조합해 소비 트렌드 슬로건을 제시한다. 쥐띠해인 2020년은 ‘마이티 마이스’(MIGHTY MICE)를 선정했다. 늑대를 물리치고 양들을 구해주는 내용의 고전 만화 ‘마이티 마우스’에서 따온 것으로 ‘우리 모두 작은 히어로가 돼 현재의 어려움을 이겨내자’는 의미를 담았다.

추첨을 통해 300명을 강연에 초대한다. 참여 방법은 오는 20일까지 이벤트 기간 내 ‘트렌드 코리아 2020’ 구매 후 김난도 북잼콘서트 안내 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는 21일 SMS를 통해 개별 통지한다.

한편 책을 통한 어울림을 의미하는 북잼(BOOK JAM)은 저자와 독자의 소통을 돕고자 인터파크가 기획한 스페셜 문화공연이다. 2014년 11월에 시작해 황석영과 김훈, 유시민, 김영하, 공지영 등이 강연자로 참여했다.

박은희 기자 ehpar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난도, ‘트렌드코리아 2020’ 출간 기념 북잼콘서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