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책]당연함의 부정 '관점을 디자인하라'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발상 착안…관점 디자인이란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당연했지만 지금은 당연하지 않게 된 것들이 부지기수다.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예전에는 수돗물을 그냥 마시거나 끓여 마셨지만,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물은 당연히 사서 마시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언제부터 우리가 물을 사 먹었단 말인가? 선뜻 대답하기 어려울 정도로 그 시점이 기억나지 않는다.

세상은 끊임없이 바뀐다. 예전에 당연하다고 생각하던 것은 사라지고, 예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던 일들이 주변을 채우고 있다. 미래에는 지금 당연한 것들이 역사의 뒤편으로 밀려나고 우리가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았던 것들이 또다시 당연해질 것이다. 그렇다면 결국 개인과 기업의 성패는, 오늘이 아닌 내일 '당연해질 생각'을 누가 먼저 잡는가에 달려 있다.

'관점을 디자인하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발상을 착안하고 획기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는 관점에 대해 다룬다. '관점 디자이너' 박용후 대표가 쓴 이 책은 출간된 이래 누적 30만 부가 팔려나간 초장기 베스트셀러로 이번 개념 확장판에서는 이미 익숙해진 사례를 최신 흐름에 맞게 대폭 수정한 것은 물론 저자의 변화된 생각을 반영했다.

관점을 바꾸면 보이지 않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시나브로 바뀌는 세상을 읽어내는 힘도 바로 통찰을 이끌어내는 '관점'에 있다. 지금까지의 삶과 다른 인생을 살고 싶다면 이제 그 도구의 해답은 '관점'이다.

우리에게 이미 주어져 있는 단서에서 새로운 생각을 이끌어낼 수많은 '관점에 관한 통찰'이 이 책에 고스란히 녹아 있다. 비즈니스 관점뿐 아니라 아이디어가 필요한 그 어떤 사람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박용후 지음/쌤앤파커스, 1만6천원)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책]당연함의 부정 '관점을 디자인하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