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책] 글로벌 경제는 어떻게 움직이는가?


국제정치와 문화 등 무역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해외시장 A to Z

[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도서 '글로벌 경제는 어떻게 움직이는가?'는 코트라에 다니다가 무역회사를 설립, 35년 가까이 무역 분야에서 일해 온 홍재화 필맥스 대표가 국내외 현장에서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환경, 즉 국제정치와 문화 등 무역환경에 미치는 모든 이야기를 담고 있다.

상품을 파는 것, 더구나 해외시장에서 한국상품을 파는 일은 많은 요소들의 합이다. 따라서 단순히 품질과 가격만의 문제가 아니라 수출마케팅, 글로벌 시장이 우리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이해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글로벌 경제가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알아야 한다.

저자는 아무리 국제정세가 불안하다 해도 내수 만으로는 경기활성화를 바라기가 어렵기 때문에 해외시장에 우리나라 기업들의 나아갈 길이 있음을 절감하고 이 책을 통해 한국경제를 국제시장 속에 돌아보고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방도를 제시하고 있다.

대한무역진흥공사(kotra)에 다니다 무역회사를 설립 운영해 온 저자가 국내외 시장에서 발로 뛰며 쌓아올린 이론과 실경험은 현재 수출입을 하고 있는 사람들, 해외시장으로 나가고자 준비 중인 사람들, 나아가 정치와 문화가 국내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 구체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또 저자 자신의 경험담인 '실제로 장사를 하다 보면' 코너는 저자가 직접 사업을 하면서 겪은 성공 및 실패 사례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한 미래 비전을 담고 있어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신간 '글로벌 경제는 어떻게 움직이는가?-국제정치와 문화 등 무역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해외시장 A TO Z'서 출판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책] 글로벌 경제는 어떻게 움직이는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