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원흥 한일윈스타', 쿠팡 물류센터에 창릉 신도시까지


창릉신도시 개발 후광효과 기대되는 고양 원흥지구, 쿠팡 물류센터도 가동 앞둬 호재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지난 5월 고양 창릉지구가 3기신도시로 지정되자 후광효과가 기대되는 ‘원흥지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고양 원흥지구는 남쪽으로는 창릉지구(창릉신도시), 북쪽으로는 삼송지구와 맞닿아 있어 경기 북부 교통망 개발의 최대 수혜지로 꼽힌다. 수도권의 교통혁명이라 불리는 GTX A노선이 2023년(예정) 개통시 연신내역에서 삼성역까지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 강남 접근성이 우수해진다.

부동산 관계자는 “고양 원흥지구는 이케아, 롯데아울렛, 스타필드 등 수도권의 대표적인 몰세권 입지로 쿠팡 물류센터까지 가동을 앞두고 있어 경기 서북부 대표 유통 상업지역으로 주목 받고 있다“ 며 “여기에 최근 발표된 3기 창릉신도시의 영향으로 향후 교통망 개발의 최대 수혜지역으로서 꼽히면서 미래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고양 원흥지구가 부동산 투자자들 사이에서 유망 투자처로 꼽히는 분위기다. 특히 쿠팡 물류센터 앞에 초대형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설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일개발㈜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에 짓는 ‘원흥 한일윈스타’의 홍보관을 지난 8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서고 있다.

고양 원흥지구 첨단산업 중심자리에 들어서는 ‘원흥 한일윈스타’는 지하 1층, 지상 14층, 총 312실 규모로 조성된다. 공장(산업시설) 281실, 근린생활시설 31실로 구성됐다.

‘원흥 한일윈스타’는 지하철 3호선 원흥역이 인접해 있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지하철 이용시 압구정까지 40분대에 이동 가능하다. 고양시와 서울을 연결하는 서오릉로와 백석신사간도로(원흥~신사구간)가 가깝고, 외곽순환도로, 공항고속도로, 강변북로 접근도 용이하다.

단지 인근에 이케아, 롯데 아울렛, 스타필드가 위치해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3,300여명의 종사자가 근무 예정인 쿠팡 물류센터가 입주 예정이며, 이밖에 MBN 미디어센터, 삼송테크노밸리가 가깝다.

‘원흥 한일윈스타’는 차별화된 최첨단 설계를 적용했다. 사업장 안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한 도어 투 도어 시스템과, 지하 1층과 2~6층까지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됐다. 층고 5m, 전면 보도폭 6m의 화물차 출입 및 화물 적재 작업이 가능하다. 최대 2.5톤까지 적재 가능한 화물용 엘리베이터와 높은 하중 설계로 안정성까지 확보했다.

다양한 공간 구성도 눈에 띈다. 공장(산업시설) 등 다양한 타입의 업무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지상 2층부터 14층 까지는 서비스 발코니도 무료로 제공된다.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옥상정원(7층)과 공용휴게실이 마련되며, 입주자들을 위한 공용 회의실 및 창고가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뒤에 창릉천이 위치해 자연환경이 쾌적하며, 일부 호실에는 창릉천과 북한산 조망이 가능하다. 법정대비 197%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인근에 마련됐다. 입주 예정일은 2021년 10월이다.

김세희기자 ksh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원흥 한일윈스타', 쿠팡 물류센터에 창릉 신도시까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