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CJ, 꿈키움 아카데미 133명 선발 外


[아이뉴스24 장유미, 이현석기자] ◆CJ, '꿈키움 아카데미' 133명 선발

CJ그룹이 고용취약계층 청년들의 자립을 돕기 위한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아카데미' 입학식을 진행했다.

이번 꿈키움아카데미 선발 인원은 요리 부문 63명, 푸드서비스 부문 60명, 생산전문과 과정 10명 등 총 133명이다. CJ는 앞서 지난 2월 올해 첫 꿈키움아카데미 모집에서 요리 부문 27명과 푸드서비스 부문 30명을 선발한 바 있다.

2017년 시작한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아카데미'는 고용취약계층 청년들을 선발해 외식·서비스업 등 CJ그룹의 사업 인프라를 활용, 체계적 교육을 거쳐 채용까지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빙그레, 비비빅 더 프라임 흑임자 선봬

빙그레가 1975년 출시된 스테디셀러 아이스크림 비비빅의 신제품 '비비빅 더 프라임 흑임자'를 출시했다.

 [사진=빙그레]
[사진=빙그레]

'비비빅 더 프라임 흑임자'는 지난해 3월 출시돼 1년간 250만 개 이상 팔린 '비비빅 더 프라임 인절미'의 후속작이다. 한국 요리에 많이 사용되는 흑임자의 맛을 담아 담백함과 고소함을 살렸다. 미니 찰떡을 넣어 쫀득쫀득한 식감도 살렸다.

◆탑텐, 전매장 '콘백' 사용 캠페인 진행

탑텐이 전 매장에서 플라스틱 비닐 쇼핑백 사용을 중단하고 옥수수 성분을 사용한 생분해 비닐 쇼핑백 '콘백(Cornbag)' 사용 캠페인을 진행한다. '콘백'은 옥수수 성분을 사용한 원료 특성상 1년 동안 햇빛에 노출되면 자연 분해가 시작된다.

탑텐은 '콘백' 사용을 시작으로 운반 포장과 같이 플라스틱 사용이 불가피한 부분에 대한 대체 방법과 지속 가능한 대안을 마련해 순차적으로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나갈 계획이다.

◆풀무원, 협력기업 동반성장 간담회 개최

풀무원이 협력기업과 함께 상생협력과 감사의 마음을 여는 동반성장 간담회를 13년째 개최했다.

풀무원은 서울 강남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풀무원식품과 푸드머스의 60개 협력기업 대표·임직원과 풀무원 경영진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풀무원 베스트파트너스 데이'를 진행했다.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이번 행사를 주관한 풀무원 전략구매실은 풀무원의 사업전략과 비전을 공유하고 식품안전 역량강화, 상생협력펀드 조성, 복리후생 지원 등 다양한 신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도입할 계획을 밝혔다.

◆에이지투웨니스, 중국 티몰 '1억 위안 브랜드상' 수상

애경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AGE 20's)가 중국 최대 온라인쇼핑몰 티몰에서 주관하는 '티몰 글로벌 TG1000 파트너 서밋'에서 '1억 위안화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티몰 글로벌은 2008년 알리바바 그룹이 시작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1만 8천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에이지투웨니스는 지난해 매출, 인기도 등 다양한 기준에서 우수 평가를 받아 '2017년 티몰 국제 뷰티 부문 인기제품상' 선정에 이어 '1억 위안화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해피아워' 프로모션 첫 선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가 야경과 함께 가볍게 즐기기 좋은 '해피아워'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해피아워' 프로모션은 호텔 20층 로비라운지 & 바인 '고메바'에서 이용 가능하며, 음료 1+1행사와 해피아워 한정 스낵 판매를 진행한다. 음료 1+1 프로모션은 'OB 프리미어 필스너'와 '고메바' 시그니처 칵테일 '소셜 뮬' 이용 시 적용되며, 한정 스낵은 플레인 핫도그와 김치 핫도그를 이용할 수 있다.

'해피아워' 프로모션은 주중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이용 가능하며, 중복 할인혜택은 적용되지 않는다.

◆휠라 키즈, '파란 캠페인' 후원물품 전달

휠라 키즈가 지난 20일 한국자폐인사랑협회와 '휠라 키즈 파란 캠페인 후원물품·기부금 전달식'을 열었다.

'파란 켐페인'은 세계 각 지역 명소에서 자폐성 장애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뜻하는 '파란색' 불을 밝히는 '라이트 업 블루(light up blue)'의 의미를 알리고 동참을 독려하기 위해 시작된 활동이다. 이날 전달식에서 휠라 키즈는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3천960만 원에 달하는 후원물품과 기부금을 전달했다.

휠라 키즈는 후원품 전달과 함께 '2019 파란캠페인 전용 컬렉션'을 출시한다. 반팔 티셔츠, 볼캡 등 해당 컬렉션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파란캠페인의 의미를 담은 '블루라이트 메시지 카드'가 제공된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이현석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CJ, 꿈키움 아카데미 133명 선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