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장] 케이뱅크페이, "제로페이 보다 혜택 강화했다"


3천여 개 온라인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결제 수수료 발생하지 않아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케이뱅크가 서울시 결제 서비스 '제로페이'보다 혜택을 강화한 '케이뱅크 페이(이하 케뱅페이)'를 출시했다.

케이뱅크는 21일 오전 서울 종로 케이트윈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앱 전용 결제 서비스 '케뱅페이'와 전용 대출 서비스 '쇼핑머니 대출'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케뱅페이'는 QR 코드 등 간단한 인증을 통해 계좌이체가 가능한 결제 서비스다. 케이뱅크의 대주주인 KT가 작년 12월부터 '제로페이' 민간기관으로 참여 중이기 때문에 모든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 최대 40%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하고, '제로페이' 이용혜택도 모두 받을 수 있다.

  정성목 케이뱅크 방카·페이 팀장(오른쪽 첫 번째)이 21일 열린 '케이뱅크 페이' 출시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케뱅페이'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정성목 케이뱅크 방카·페이 팀장(오른쪽 첫 번째)이 21일 열린 '케이뱅크 페이' 출시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케뱅페이'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케뱅페이'는 오프라인에서만 이용 가능한 '제로페이'와 달리 온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교보문고, 야나두 등 약 3천여 개 가맹점에서 '케뱅페이'를 통한 결제가 이뤄지고 모든 가맹점의 결제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는다.

정성목 케뱅페이 실무담당 팀장은 "KT 제휴사인 KG이니시스와 협의를 통해 '케뱅페이'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을 내달부터 추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케이뱅크는 또 '케뱅페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전용 대출 상품 '쇼핑머니 대출'을 함께 출시했다.

'쇼핑머니 대출'은 만 20세 이상 외부신용등급 1~8등급 사이라면 누구나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대출 한도는 신용등급에 따라 ▲100만원 ▲300만원 ▲500만원까지 제공되며 대출금리는 최저 3.75%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신용카드의 경우 일반적으로 신용등급 6등급까지 만들 수 있고, 케이뱅크의 '슬림k대출'은 7등급까지 대출이 가능하지만 '쇼핑머니 대출은' 8등급 차주까지도 이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안효조 케이뱅크 사업총괄본부장은 "'케뱅페이'를 통해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데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모든 이용자가 보다 새로운 금융경험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케이뱅크가 21일 QR코드 등 간단한 인증을 활용한 계좌이체 결제 서비스 '케이뱅크 페이'와 외부 신용등급 1~8등급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쇼핑머니 대출'을 출시했다 [사진=케이뱅크]
케이뱅크가 21일 QR코드 등 간단한 인증을 활용한 계좌이체 결제 서비스 '케이뱅크 페이'와 외부 신용등급 1~8등급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쇼핑머니 대출'을 출시했다 [사진=케이뱅크]

한편 케이뱅크는 '케뱅페이'와 '쇼핑머니 대출'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쇼핑머니 대출'은 올해 연말까지 50만원 한도로 무이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는 고객 반응이 긍정적일 경우 무이자 기간을 연장할 계획이다.

또 '케뱅페이'를 이용하는 선착순 5천명을 대상으로 '코드K 자유적금' 상품의 0.4%p 추가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이를 적용하면 고객은 최고 연 3.2%p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

김지수 기자 gs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장] 케이뱅크페이, "제로페이 보다 혜택 강화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