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에이트, 2020연구 컨퍼런스 과기정통부장관 유공자 표창


김진현 대표 “해외시장서 글로벌기업들과 기술력으로 승부하겠다”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국내 최초 CFD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이에이트㈜는 이달 2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연구산업 컨퍼런스 2020에서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17년을 시작으로 올해 3회차를 맞이한 연구산업 컨퍼런스는 분업화와 아웃소싱을 통해 연구개발(R&D)의 생산성 및 효율성을 향상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연구장비를 핵심 주제로 진행된 올해 행사는 외산의 비중이 높아 국산화의 지원이 절실한 분야이기도 하다. 이에이트는 외산 업체가 독점하고 있는 CFD 소프트웨어의 국산화를 이루어 내며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를 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자체 순수 기술로 외산 업체와 경쟁을 벌이면서 이번 유공자 표창의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이에이트가 자체 개발한 CFD 소프트웨어 NFLOW(앤플로우)는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트윈의 핵심 요소인 3D 시뮬레이션을 통해 스마트 시티의 구현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토 타입 제작과, 실제 수리 실험을 대체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국내외에서 각광받고 있는 분야인만큼, 유체의 해석이 필요한 모든 분야로 활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는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에서 그치지 않고 해외 시장에서 글로벌 기업들과 기술력으로 승부하겠다”며 “국산 소프트웨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모든 일에 인재 양성을 비롯한 국가경쟁력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에이트, 2020연구 컨퍼런스 과기정통부장관 유공자 표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