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웨이, R&D센터에 '물맛 연구소' 개소


물맛 속성 정의·필터 성능에 따른 물맛의 연관성 입증 연구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코웨이는 서울 관악구에 있는 코웨이 R&D센터에 '물맛 연구소'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코웨이 물맛 연구소는 '깨끗하고, 맛있는 물'에 대해 연구하고, 정수기 물맛의 기준을 새롭게 정립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소했다.

물맛 연구소에는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한국수자원공사 공인 워터소믈리에와 미국수질협회(WQA) 공인 물 전문가(CWS) 등 물 관련 전문 기술을 보유한 코웨이 연구원 45명이 소속돼 활동할 예정이다.

 [출처=코웨이]
[출처=코웨이]

코웨이는 2009년부터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물맛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다. 2011년에는 국내외 물맛 연구를 바탕으로 물맛의 방향성을 수립했고, 2017년부터 자체적으로 코웨이만의 깐깐한 물맛 기준인 'GPT(Good Pure Tasty water) 지수'를 수립해 제품 평가에 활용하고 있다.

이외에도 물맛 관능 평가실 및 관능 평가 전문 통계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물맛 전문 패널을 양성하는 등 물맛 연구에 대한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지난해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실시한 '국내 주요 정수기 물맛 비교 테이스팅'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향후 코웨이는 물맛 연구소를 중심으로 ▲정수기 물맛 속성 정의 ▲정수기 필터 성능에 따른 물맛의 연관성 과학적 입증 ▲정수기만의 맛있는 물맛 기준 수립 등의 연구활동을 진행한다. 물맛 연구소에서 연구한 핵심 성과들은 코웨이 정수기 및 필터 개발 시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강상현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연구부문장은 "현재 맛있는 물맛에 대한 해외 연구자료 대부분이 국내 실정이 맞지 않고, 물맛의 객관적 지표가 설정된 연구자료가 부재한 상황"이라며 "코웨이는 국내를 대표하는 물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고객들에게 맛있는 물맛을 찾아주기 위한 연구를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웨이, R&D센터에 '물맛 연구소' 개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