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ES 2019] 코웨이, 뇌파 분석해 수면 질 획기적 개선 나선다


'Show Your Dreams' 프로젝트 발표…스마트 베드도 선봬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코웨이는 8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IT박람회 'CES2019'에서 정재승 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와 함께하는 'Show Your Dreams' 프로젝트 계획을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코웨이는 정재승 교수와 함께 뇌파를 이용한 수면 단계 분석 및 개인별 최적화된 수면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기로 협약했다. 올해 프로젝트는 이러한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다.

'Show Your Dreams' 프로젝트는 인이어(in-ear) 타입의 뇌파 분석기로 귀의 외이도에서 측정한 뇌파를 이용해 자는 동안 수면 단계를 분석하고, 렘(REM) 수면 단계에서 꾼 꿈을 현실에서 영상으로 보여준다. 꿈의 부정적인 부분을 개선하고, 긍정적인 부분을 높여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다.

본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수면 중 뇌파를 감지하고, 변화시킬 수 있게 되어 수면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코웨이는 이번 CES에서 정재승 교수와 함께 개발한 인이어(in-ear) 타입 뇌파 분석기를 프로토타입으로 선보였으며 향후 수면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단계까지 제품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코웨이는 '스마트 베드'도 선보였다. 스마트 베드는 사용자의 체형·체압을 감지해 매트리스 형태를 자동으로 변환시킨다. 사용자가 설정한 기상 시간이 되면 침대 하부 조명이 서서히 점등되고, 사용자의 상체를 일으켜 세워 보다 상쾌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코웨이는 스마트 베드로 숙면을 이끌고, 수면 중에는 뇌파 분석기를 이용해 긍정적인 뇌파를 유도하기도 할 계획이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사람들은 인생의 3분의 1을 자면서 보내기에 수면의 질은 결국 삶의 질과 행복으로 이어진다"며 "정재승 교수와 함께하는 이번 프로젝트가 궁극적으로 수면의 질을 비약적으로 높이고, 사람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ES 2019] 코웨이, 뇌파 분석해 수면 질 획기적 개선 나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