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DT캡스, 요양시설에 보안 솔루션 제공


KB골든라이프케어와 업무 협약, 융합보안 시스템 구축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보안업체 ADT캡스는 요양 서비스 업체 KB골든라이프케어와 요양시설 제휴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ADT캡스는 오는 3월 서울 송파 위례신도시에 생기는 프리미엄 요양시설 '골든라이프빌리지 위례'를 비롯해 KB골든라이프케어가 추진하는 요양시설 사업에 출입통제·영상보안·시니어케어 등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KB골든라이프케어는 ADT캡스의 물리보안 기술과 SK텔레콤의 5세대 통신(5G) 기술을 적극 활용해 보안과 사물인터넷(IoT) 등이 결합된 융합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사업장 내 재난·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한다는 목표다.

최진환 ADT캡스 대표는 "우리 사회가 본격적으로 고령화 시대로 진입함에 따라 시니어 세대를 위한 요양 서비스는 물론 IoT 기술을 활용한 보다 섬세한 보안 및 케어 기능 제공이 중요하다"며 "보안 과 요양 서비스 산업을 선도하는 양사가 만나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평로 KB골든라이프케어 대표는 "보안 분야의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지닌 ADT캡스와 협력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프리미엄 요양시설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ADT캡스, 요양시설에 보안 솔루션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