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페북·구글 '코로나19' 대응 정보 우선 안내키로


방통위 "국민 불안 해소위해 적극 협력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해외 인터넷서비스사업자들이 이용자들에게 코로나19 사태에 대처하기 위한 정보제공에 나선다.

20일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는 페이스북‧구글 등 해외 플랫폼 사업자가 정확한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제공하도록 우선 배치하는 서비스 개선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페이스북은 이용자들이 '코로나19' '코로나바이러스' 등 관련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중앙사고수습본부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홈페이지로 연계되도록 했다. 이날부터 초기화면 사용 중에 공지형태로 안내될 수 있도록 했다.

페이스북의 코로나19 관련 정보제공 현황을 설명한 그림. [출처=방송통신위원회]
페이스북의 코로나19 관련 정보제공 현황을 설명한 그림. [출처=방송통신위원회]

구글도 코로나19 관련 유튜브 콘텐츠의 광고 수익창출을 제한하고, 공신력 있는 콘텐츠를 우선적으로 노출시키고 있다. 또한 내부정책 위반 영상의 경우는 신속하게 삭제한다는 방침이다.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페이스북‧구글 등 해외 플랫폼 사업자도 이용자들에게 올바른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명백한 허위정보에 대해서는 내부정책에 따라 적극 조치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정부는 사업자와 함께 코로나19 관련 정확한 정보 제공과 국민 불안 해소를 위한 홍보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북·구글 '코로나19' 대응 정보 우선 안내키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