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마이 갓! 라이언 면세점에서 만나요"


카카오, 한국 전통 에디션 공개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갓을 쓴 여유만만 선비로 깜짝 변신한 라이언이 찾아온다.

카카오IX(대표 권승조)는 우리나라 문화와 멋을 입은 '한국 전통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은 전통 갓을 쓴 귀여운 '갓라이언' 인형과 비빔밥 인형, 한옥 브릭피규어, 윷놀이, 주병 세트 등 한국 고유의 전통 소재를 접목한 약 40개의 다채로운 제품들로 기획됐다.

 [사진=카카오]
[사진=카카오]

카카오IX는 방한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 전통 문화와 멋을 널리 알리고자 해외 관광객들의 접근성이 좋은 면세점에서 먼저 선을 보이게 됐다. 기념 에디션은 신세계면세점(인천공항 제2터미널, 명동), 롯데면세점(롯데월드타워), 신라면세점(김포공항, HDC 신라, 신라면세점 온라인) 등 총 6개의 면세점에서 선 출시된다.

주력 상품인 '갓라이언'은 한국 전통 모자인 갓을 머리에 착용했다. 라이언의 손에 붓과 부채 탈부착이 가능하다. 우리나라 대표 음식 중 하나인 비빔밥을 모티브로 한 '비빔밥 인형'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각양각색 비빔밥 속 재료들로 변신했다.

한국 전통 놀이 중 하나인 '윳놀이 세트'와 캐릭터가 새겨진 '미니 주병 세트', 디자인브랜드 오이뮤(OIMU)와 협업한 인센스스틱, '미니 향로' 등도 선보였다.

이 밖에도 키를 쓰고 지붕위에 올라가 있는 어피치와 선비 라이언이 더해진 '한옥 브릭피규어' 등 국내 전통 문화를 바탕으로 제작한 다양한 기념품들이 출시됐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이번 에디션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 캐릭터이자 글로벌 시장에서의 K-캐릭터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우리나라 전통 문화에 대한 국내외 관심을 이끌어내고자 기획하게 된 스페셜 에디션"이라며, "평소 한국에서 어떤 기념품을 선물하면 좋을지 고민했던 관광객들에게 잊지못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 싶었던 만큼, 한국 고유의 문화를 귀여운 아이템들로 풀어낸 전통 에디션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으로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마이 갓! 라이언 면세점에서 만나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