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글로벌 감염병 확산방지 플랫폼…글로벌 모바일 어워드 수상


UN SDGs 모바일 기여 부문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통신 빅데이터를 활용해 국제 감염병 확산방지 공조를 추진해갈 KT의 플랫폼이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았다.

26일 KT(대표 황창규)는 2020 글로벌모바일어워드(Global Mobile Awards)에서 감염병 확산방지 플랫폼(GEPP)으로 'UN SDGs 모바일 기여' 부문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글로벌모바일어워드’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주관하는 ICT 분야 시상식이다. 기술∙단말∙콘텐츠 등 모바일 산업 전반에 걸쳐 주요 혁신과 성과를 달성한 기업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출처=KT]
[출처=KT]

KT의 GEPP는 통신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여행자 이동 경로와 감염병 정보를 보건당국과 개인에게 제공한다. KT는 지난 2016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을 받아 질병관리본부와 '스마트검역시스템'을 국내에 도입했다. 지난해 케냐, 가나, 라오스 등 해외국가에도 도입된 바 있다.

KT의 GEPP는 모바일 데이터를 기반으로 감염병의 확산을 차단하고 적기에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GEPP는 세계 공중보건을 위해 디자인 된 필수 도구이며, GEPP의 접근법과 생태계 협력을 통해 탁월한 해결책을 개발하는 결과를 도출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글로벌 감염병 확산방지 플랫폼…글로벌 모바일 어워드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