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엔코아, 칸다IT스쿨과 데이터 인재 해외 취업연계 MOU


엔코아 수강생 대상으로 해외 취업 지원 서비스 제공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엔코아(대표 이화식)는 퓨젼원의 취업 연계기관인 칸다IT스쿨과 데이터 전문 인재 해외 취업연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발표했다.

현재 엔코아는 IT교육기관인 '플레이데이터'를 통해 데이터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있으며, 퓨젼원은 칸다IT스쿨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일본계 IT기업으로 매칭시켜 주고 있다.

양사 간의 이번 협약은 ▲글로벌 취업 지원 서비스 ▲글로벌 취업시장 정보 공유 ▲글로벌 네트워킹 구축 등을 포함한다. 이에 따라 플레이데이터의 수강생·수료생은 칸다IT스쿨을 통해 일본 유수 기업에 취업을 연계받고, 현지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엔코아와 칸다IT스쿨이 데이터 전문 인재를 해외로 취업 연계하는 MOU를 체결헸다. [출처=엔코아]
엔코아와 칸다IT스쿨이 데이터 전문 인재를 해외로 취업 연계하는 MOU를 체결헸다. [출처=엔코아]

김권식 엔코아 플레이데이터 센터장은 "이번 MOU 체결로 엔코아의 데이터 전문 인재들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활약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최광호 퓨젼원 대표는 "일본 IT시장에서 한국 인재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다"며 "한국 데이터 전문 인재의 일본 현지 적응부터 기업 취업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코아, 칸다IT스쿨과 데이터 인재 해외 취업연계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