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기영 "정보보호, 핵심산업으로 키울 것"


2022년까지 8천500억원 예산 투입 등 지원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앞으로 정보보호산업이 독자적인 핵심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정보보호산업협회(KISIA)와 함께 서울 양재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개최한 '2019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행사에서 최기영 과기부 장관은 "정보보호산업은 그간 다른 산업이나 서비스의 조연역할에 머물러왔다"며 환영사를 통해 이 같이 말했다.

최 장관은 먼저 정보보호산업 중요성을 언급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이 말했듯 정보보호는 4차산업혁명의 성공과 데이터 경제 지속 가능성을 뒷받침하는 버팀목"이라며 "특히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정보통신기술(ICT)이 다양한 전통산업과 융합하는 등 추세에서 정보보호산업 경쟁력이 곧 국가경쟁력이 되는 시대가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보안이 보장되지 않는 국가는 경제와 외교에서 불이익을 받는 것이 현실"이라며 "미국, 중국 등 주요국들은 다양한 데이터 확보하기 위해 데이터 패권 전쟁을 벌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기영 과기부 장관 [사진=아이뉴스24]
최기영 과기부 장관 [사진=아이뉴스24]

정부는 오는 2022년까지 정보보호산업 관련 예산을 8천500억원 투입하고, 정보보호산업을 14조원 규모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 보안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등에 신제품 개발과 상용화, 해외 진출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이민수 KISIA 회장은 "한국정보보호시장 규모가 작지만 업계, 학계, 전문가가 힘을 합치면 정보보호산업이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5G 시대, 정보보호산업 혁신성장과 함께'를 주제로 열렸으며, 과기부, 산·학·연 관계자 및 일반참가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 정보보호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동서발전, 열심히커뮤니케이션즈가 대상을, 박영민 한전KDN 부장과 심상규 펜타시큐리티시스템 상무가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티몬, 그린카, 엔에이치엔페이코가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LG CNS, 한국암웨이, 고재군 KT 차장, 박승진 SK브로드밴드 본부장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기영 "정보보호, 핵심산업으로 키울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