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기영 과기정통 후보 "기초연구 확대·부품소재 자립화 추구"


인사청문회 인삿말 통해 의지 밝혀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가 기초연구 확대와 부품·소재 기술 자립화 등에 총력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최기영 후보자는 2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 인삿말에서 "연구자·교육자로서 제 삶이 과학기술과 정보통신 분야 경쟁력을 높이고 함께 잘 사는 나라를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과학기술정책을 총괄하는 부처의 장으로서 대내외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기초를 다지고 이를 기반으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해가겠다"고 덧붙였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 후보자가 2일 국회서 인사말을 건내고 있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 후보자가 2일 국회서 인사말을 건내고 있다

이어 최 후보자는 ▲기초 연구개발(R&D) 투자 확대 ▲인공지능(AI) 국가전략 수립 ▲맞춤형 R&D 전략을 통한 부품·소재 및 관련기술 자립화 추구 ▲과학·정보통신기술로 국민 삶 개선을 주요 정책 목표로 제시했다.

최 후보자는 "국가적 역량을 결집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를 맞아 과기정통부는 학계와 산업계가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연구개발과 상호협력을 통해 혁신을 이뤄내도록 지원하고 이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며, "과기정통부가 국민만 생각하며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기영 과기정통 후보 "기초연구 확대·부품소재 자립화 추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