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큐포라, '2019 스타일테크 데이' 참가


상반기 AI 스타일리스트 발표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뷰티 패션 큐레이션 플랫폼 '큐포라'는 지난 5일 산업통산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서울 갤러리아포레에서 개최한 2019 스타일테크 데이'에 참가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큐포라는 홈 퍼스널컬러 음성 큐레이션 시스템 구축 및 기업용 컬러 컨설팅 플랫폼 론칭 계획을 발표했다.

홍영민 큐포라 대표는 지난 1월 모바일 뷰티 패션 보상형 SNS '스타일포라' 론칭 및 인공지능(AI) 음성 큐레이터 로봇 '미러미러'를 첫 공개한데 이어, 가정용 AI 스타일리스트 시스템을 올 상반기 중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9 스타일테크 데이에서 발표하고 있는 홍영민 큐포라 대표 [[사진=큐포라]]
2019 스타일테크 데이에서 발표하고 있는 홍영민 큐포라 대표 [[사진=큐포라]]

홍 대표는 "큐포라는 기존 빅데이터 활용 사례에서 발견되어 온 '휴리스틱(Heuristic)', 즉 편향 오류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진정한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KT, 가트너 등 글로벌 리딩 기업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진보적이고 정확한 퍼스널컬러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큐포라는 현재 미러미러 정식 출시를 위한 막바지 테스트를 KT와 공동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글로벌 IT 리서치 기업 가트너와 공동 기술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큐포라, '2019 스타일테크 데이' 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