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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현수] 게임기술의 현재와 미래(5-끝)
게임은 인류가 발전해오면서 각 국가별로 나름대로 특색을 갖추고 발전해 왔다. 그러한 게임은 산업 발전과 함께 첨단화됐으며 이제는 디지털 사회 속에서 새로운 놀이문화로 정착되고 있다. 디지털 문명의 장점을 빠르게 흡수하 여 이제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유망 산업이기도 하다. 국방에서부터 일반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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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현수]게임기술의 현재와 미래 (4) 모바일 게임 기술
우리가 흔히 얘기하는 모바일 게임에는 크게 3가지 플랫폼이 존재한다. 물 론 휴대용 게임기(GameBoy 류)도 엄밀히 따지면 모바일 게임이라고 할 수 있고, 그 이전 팩맨과 같은 초창기 게임도 모바일(휴대가 가능한) 게임의 형태로 분류될 수 있다. 다음은 최근에 분류하는 모바일 게임의 형태적인 분류이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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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현수]게임기술의 현재와 미래 (3) 게임엔진의 발달
게임분야도 이제 다른 산업과 마찬가지로 표준화를 통한 효율적인 재생산시 스템을 갖추게 되었다. 이는 운영체제가 도스(Dos) 였던 시절에는 생각하기 도 어려운 일이었다. 도스시절에는 프로그래머들이 직접 하드웨어를 컨트롤 할 수 있어 다양한 게임기술을 양산해 낼 수 있었다. 그러나 윈도 시대를 맞아 다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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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현수]게임기술의 현재와 미래(2)- 통합되는 플랫폼
게임산업에서 기술적인 천하통일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일까? 현재 게임 산업은 그러한 조짐을 보이고 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게임 의 기술적인 분류(플랫폼)를 보면 오락실용 게임(Arcade), 비디오 게임 (Console), 패키지 게임(CD), 온라인 게임(MPOG), 모바일 게임(PDA, PCS) 등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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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현수]게임기술의 현재와 미래(1)
어릴적 전자음 소리로 가득했던 오락실에 대한 향수를 갖고 있지 않은 사람 들은 거의 없을 것이다. 단순한 음악에 간단한 선과 점으로 이루어진 당시 의 게임들이었지만 보기만 해도 신기하던 시절이 있었다. 흑백TV에서 칼라TV시대로 접어들었던 것처럼 게임 기술 또한 디지털 기술 의 진보로 화려한 색깔을 입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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