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오피니언
아이뉴스24 홈 프리미엄 엠톡 스페셜 콘퍼런스
IT.시사 연예.스포츠 포토.TV 게임
오피니언 홈 데스크칼럼 기자칼럼 전문가기고 연재물 스페셜칼럼 블로그캐스트 기업BIZ
 
 Home > 칼럼 > e클럽 칼럼
강은성의 안전한 IT 세상
 
강은성 안철수연구소 상무는 1년 365일, 하루 24시간, 사이버 세상에서 대한민국을 지키는 재미로 살아간다. 자라나는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뛰노는 인터넷 세상, 강 상무가 그리는 세상이다. 강 상무는 안철수연구소에서 긴급대응센터(ASEC)를 비롯한 연구개발을 총괄하며 PC, 온라인 게임, 네트워크 등은 물론 모바일에 이르는 다양한 보안제품 개발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보안기술 리더십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김강호의 IT와 사람
 
김강호 씨는 문화일보 기자와 IT벤처기업 CEO 등의 경험을 거치면서 사이버 중독현상 등 사이버 문화에 대한 관심을 갖고 컬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HR(Human Resource) 커뮤니케이션, 심리상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한 [I커뮤니케이션센터 연구위원]을 맡고 있습니다.
김익환의 한국에 SW는 있다
 
김익환씨는 1956년 서울 출생으로 서울대 공대를 졸업하고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 주립대학에서 컴퓨터공학 학사를, 스탠포드 대학에서 컴퓨터공학 석사를 취득했다. GE, 썬마이크로시스템즈 등에서 미 국방부 및 일반산업의 IT 실무 경력을 쌓았고 약 6년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스탠포드 소프트웨어를 설립, 제품개발과 최고경영자로서 회사를 운영했다. 현재 미국과 한국을 오가며 SW 컨설턴트로 활약하고 있다.
김종범의 쇼 매트릭스
 
김종범은 SI업체인 ㈜LGCNS에서 8년간 홍보마케팅 업무와 정부 프로젝트 수주 기획 업무를 했으며 벤처 컨설팅 업체인 인터네티즈㈜에서 2년간 20여 개 벤처 기업에 대한 투자와 컨설팅을 담당했습니다. 현재는 투자 및 M&A 전문 업체인 ㈜벤처라이프에서 엔터테인먼트 투자 담당 상무이사로 재직중이며 영화 투자를 통해 평균 100%에 육박하는 투자 수익률을 올리고 있습니다.
김종천의 디지털 법정
 
김종천 변호사는 서울대 조선공학과를 졸업하고 제40회 사법시험에 합격한 뒤 사법연수원 30기를 수료했습니다. 서정법무법인에서 1년 6개월 정도 근무한 뒤 현재는 법무법인 태웅법률사무소 변호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김학진의 e-세상 읽기
 
김학진은 <아이뉴스24> 편집국장과 월간지 <엠톡> 본부장을 역임하고 현재 <아이뉴스24> 논설위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동아일보 전자신문 과학동아 등에서 정보통신(IT) 과학 건강 담당 기자를 지냈다. GCT코리아 상무, 바이오메카 대표이사 등 벤처기업에서 일한 적도 있다.
김형오의 실리콘밸리 메일
 
김형오의원 kho0505@stanford.edu
김형진의 e세상 법 이야기
 
김형진 변호사는 법무법인 정세 소속 미국 변호사로 국제법률경영대학원대학교(TLBU)에서 WTO법, 전자상거래법 등의 강의를 맡고 있습니다. 경실련 정보통신위원회 정책위원, 한국문화콘텐츠 아카데미 주임교수 등도 역임하고 있습니다.
김화선의 레이니어에서 바라보니
 
김화선 이사는 지난 1987년 개발부 팀장으로 입사한 이래 20여 년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근무해 왔습니다. e비즈니스 영업 이사, 닷넷 비즈니스 사업부 이사를 거쳐 현재는 (주)마이크로소프트의 영업 이사를 역임하고 있습니다.
박형배의 와일드카드
 
박형배씨는 한국일보와 아이뉴스24 정보통신 담당기자로 근무한 후 현재 한국콘텐츠산업진흥협회이사를 역임하고 있습니다.
백병규의인터넷세상읽기
 
백병규 객원 칼럼니스트bkb21@hananet.net
사무엘의 정보 콘텐츠 바로 보기
 
조상희는 조인스닷컴의 뉴스팀 과장, 한국테크노밸리 정보문화팀 차장, 이타임즈 인터넷 콘텐츠 사업부 부장을 거쳐 현재는 웹브라이트의 기획/마케팅 담당 이사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조직혁명'을 공동 번역하기도 했습니다.
원승교의 소호몰 운영 ABC
 
원승교씨는 한국외대를 졸업, DHL코리아 마케팅부서를 거쳐 현재는 영화포스터 전문점 '리함'을 운영하는 소호(SOHO)사업자다. inews24에서 연재하는 글은 최근 책으로 출간했다. 책과 관련된 질문/답변 관련 사이트(www.sohobook.com)도 운영하고 있다.
윤기훈의 시니어 e라이프
 
현 ㈜AfterRain(Senior Internet Service Provider) 대표이사, 전 삼성증권 온라인마케팅팀장, 전 MEZZO미디어 매니징 디렉터, 전 제일기획 AE, 전 한국갤럽 연구원, 전 전자신문 기자

* [윤기훈의 시니어 e라이프]는 IT와 함께 하는 장년~노년층, 그 보통사람들의 생활을 조명해 삶의 향기와 온정을 나누고, 그분들의 삶을 더 편하고 풍족하게 해드릴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합니다.
이민호의 IT경제학
 
이민호씨는 중앙일보 정보통신 전문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으며 KAIST 경영과학 박사학위를 받은 후 KISDI 연구원, SK텔레콤 전략기획부장, 삼보컴퓨터 수석파트너(상무), 티지랜드 대표이사를 거쳐 현재 미국 마케팅전문기업인 아이디어파트너의 한국지사장 직을 맡고 있습니다.
이영수의 e-CRM Insight
 
이영수 대표는 한양대 수학과 졸업한 뒤 동아일보 기획실에서 IT담당으로 12년간 근무했습니다. 이 대표는 지난 2000년부터 CRM 전문 신생기업인 씨씨미디어에 합류한 뒤 지금까지 재직하고 있습니다. 2006년부터는 대만 IIT사와 합병후 새롭게 탄생한 씨씨미디어 그룹의 COO와 한국 씨씨미디어 대표이사를 겸직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산 eCRM 솔루션의 세계진출을 진두지휘하고 있으며, eCRM 확산을 위해 강연 및 기고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이현규의 홈 네트워킹 대해부
 
이현규 씨는 KAIST 전산학과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수석 컨설턴트, 넷츠 부사장 등을 역임한 뒤 현재는 아이크로스테크놀러지 대표로 재임하고 있습니다. 또 1994년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연말 개발자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임상철변호사의 특허이야기
 
임상철 변호사는 서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했으며, 독일 괴팅엔대학교 경제학과 Diplom과정과 영산대학교 법무대학원 국제법무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정도법률사무소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sml98@naver.com
장덕균의 폰꽁트
 
1981년 MBC '청춘만만세' 개그작가로 데뷔, 주요 작품으로는 '변방의 북소리' '회장님 우리 회장님' '영구와 영구야' '탱자 가라사대' '오박사네 사람들' 외 다수. 저서로 'YS는 못말려'가 있고 1988, 1993 KBS 코미디대상 작가상 수상. 현재 KBS 개그콘서트의 메인 작가로 활동중이다. 2002년에는 KBS 연예대상 작가상을 수상했다.
전충헌의 콘텐츠 코리아
 
전충헌 코리아디지털콘텐츠연합 대표 총괄프로듀서/회장
지난 20 여 년 동안 콘텐츠 창조 섹터에 포지셔닝,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기획 역량 확립. 지난 7 년 여 동안 30 여 개의 콘텐츠 관련 협 단체 학회 포럼 네트워크 활동. 최근 2~3 년 동안 방송 통신 융합 IPTV 미디어 융합 논의에서 콘텐츠 중요성 이슈 지속 제기. 현재 글로벌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 기획, 글로벌 한류의 본격 확산을 위한 문화 마케팅 사업 추진. 양질의 콘텐츠 창출, 콘텐츠 신디케이션, 종합상사 모델 개발. 콘텐츠 창조와 프로젝트 위원회 운영.
kodic@kodic.com
조대진의 RFID교실
 
조대진 UBRF대표 33333333@korea.com
주호석의 밴쿠버 리포트
 
주호석씨는 매일경제신문 정보통신 담당기자로 근무했으며 월간 Tele-World 발행인, 지앤지네트웍스 이사대우, 실리콘밸리뉴스아시아(주) 대표 등을 거쳐 지금은 캐나다 밴쿠버에서 리더스컨설팅그룹 북미담당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하워드의 유럽 IT 재발견
 
하워드 리(Howard Lee)는 영국 IT 컨설팅 회사인 어드밴텍 월드(Advantech World Ltd.)의 매니징 디렉터, 액티콤 유럽(Acticom Europe Ltd.)의 e비즈 디렉터, 미국의 B2B회사인 어패럴닷컴(Apparel.com Inc)의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 (주)시멘텍의 부사장을 역임했습니다. 또 국내 나모인터랙티브, 언아더월드, 미디어랜드 등의 유럽 사업을 대표하는 역할을 맡는 등 유럽 IT시장 전문가입니다. 현재 영국의 유로비즈 스트래티지스 ( EuroBiz Strategies Ltd.)의 CEO로 재직중입니다.
한상복의 벤처 뒤집기
 
한상복 씨는 서울경제신문 과학부 경제부 산업부 금융부 기자로 10년간 재직했으며 지금은 컨설팅 업체인 (주)비즈하이에서 기획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홍윤선의 인터넷 김밥
 
홍윤선은 PC통신을 시작으로 사이버 세계에서 초창기부터 살아온 온라인 1세대입니다. PC통신 업체의 마케팅 책임자를 거쳐 포털사이트 대표를 역임했습니다. 2002년 '딜레마에 빠진 인터넷'이란 인터넷 문화비평서를 펴내는 등 각종 매체에 글쓰기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e비즈니스 마케팅업체인 (주)웹스테이지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전문가기고
 
IT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관련 분야에 새롭게 등장한 개념들을 정리하고 그에 관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봅니다.
명쾌한 해석과 날카로운 비판이 담긴 본 코너(전문가 기고)를 통해 IT, 정치, 사회 등을 바라보는 시각을 재정립해보시기 바랍니다.
데스크칼럼 기자의 눈 전문가기고 연재물 스페셜칼럼 강은성의 CISO 스토리
가장 많이 본 뉴스
IT 시사 문화 연예 스포츠 게임 칼럼
  • 아이뉴스24의 뉴스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브랜드웹툰홈바로가기

칼럼/연재
[김나리]거래소, '깜깜이 이사장 공모'..
[류한준의 B퀵]손아섭처럼…V리그의..
[도민선]완전자급제에 대한 기대와..
[책쓰기 코치, 김이율의 포스트홀릭]..
[이성필의 'Feel']신태용 감독의 본선..
프리미엄/정보

오늘 내가 읽은 뉴스